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연합뉴스 최신기사
뉴스 검색어 입력 양식

경기도 '농촌교육농장'으로 여름 휴가 오세요

송고시간2017-06-11 08:03

경기도농업기술원, 돼지보러오면돼지농장 등 5곳 추천

(수원=연합뉴스) 최찬흥 기자 = 경기도농업기술원은 11일 여름 휴가철 가족과 함께 농촌을 배우고 소중한 추억을 남길 수 있는 농촌교육농장 5곳을 추천했다.

농촌진흥청의 '농촌교육농장품질인증'이나 경기도교육청의 '안전한 경기형 체험학습인증'을 받은 곳들로 학교 교과과정과 연계해 각양각색의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 돼지보러오면돼지농장(이천시 율면 월포리) = 돼지를 테마로 먹고, 느끼고, 놀고, 학습하는 문화공간이다. 돼지쇼, 돼지박물관 관람, 소시지 만들기, 치유정원 체험 등 볼거리와 체험프로그램이 있다.

돼지보러오면돼지농장
돼지보러오면돼지농장

▲ 송촌친환경농장(남양주시 조안면 송촌리) = 팔당댐 근처에 있는 자연 친화적인 농장이다. 계곡에서 진행되는 체험을 통해 생명존중과 생태지식을 배울 수 있다. 민물고기 관찰, 소달구지 체험프로그램이 마련되고 캠핑장도 운영한다.

▲ 애심목장(연천군 연천읍 와초리) = 경기도 최북단에 1만8천여㎡ 규모로 조성된 6차 산업 농장이다. 송아지 우유주기, 스트링치즈·우유아이스크림 만들기 등 다양한 목장체험이 가능하다. 가족형 텐트와 펜션도 이용할 수 있다.

▲ 퇴촌식물원(광주시 퇴촌면 도수리) = 풍란과 야생화를 재배하는 농장이다. 난 조직배양, 상추아줌마 체험, 풍란액자 만들기, 아토피스프레이 등을 경험할 수 있는 힐링 공간이다.

퇴촌식물원
퇴촌식물원

▲ 양지농원(가평군 설악면 설곡리) = 오색미를 주제로 볍씨의 발아 조건, 벼의 구조, 논의 생물에 대해 배울 수 있다. 북한강 최상류의 청정지역에서 생산되는 친환경 먹거리를 알아볼 수 있고 꽃과 풀로 기념품을 제작하는 프로그램도 진행한다.

chan@yna.co.kr

댓글쓰기
에디터스 픽Editor's Picks

영상

뉴스
댓글 많은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