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검색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배너
배너

[실시간뉴스]

최종업데이트YYYY-mm-dd hh:mm:ss
검색

靑, 트위터 등 공식 SNS 계정 공개…"국민과 활발히 소통"

朴정부 SNS 계정은 사실상 폐쇄 상태
청와대 공식 트위터 화면
청와대 공식 트위터 화면

(서울=연합뉴스) 박경준 기자 = 청와대가 정부 출범 한 달에 맞춰 9일 공식 사회관계망서비스(SNS) 계정을 공개했다.

청와대가 공개한 계정은 트위터(http://twitter.com/TheBlueHouseKR), 페이스북(http://facebook.com/TheBlueHouseKR), 유튜브(http://youtube.com/TheBlueHouseKR)다.

청와대는 이날 보도자료를 내고 "'대한민국이 다시 시작합니다'라는 슬로건 아래 TheBlueHouseKR 이라는 아이디로 SNS를 통해 국민과 활발한 소통을 이어가겠다"고 밝혔다.

이번에 공개된 청와대 SNS에는 문재인 대통령 취임 후 일자리상황판 설치, 국정 역사교과서 폐지, 님을 위한 행진곡 제창 등 지난 한 달간 문 대통령의 행보를 담은 영상 등이 들어있다.

청와대는 "SNS 계정 공개에 이어 공식 홈페이지도 새로운 청와대의 비전에 맞춰 '국민소통 플랫폼'으로 전면 개편을 준비 중"이라고 전했다.

한편 박근혜 정부에서 쓰이던 SNS 계정은 사실상 모두 폐쇄 상태에 들어갔다.

블로그(http://blog.president.go.kr)와 페이스북(https://www.facebook.com/CheongWadae), 유튜브(https://www.youtube.com/cheongwadaetv)에는 게시물이 없고 트위터 역시 계정 주인이 접근을 허락한 사람에게만 게시물이 보이게 해놨다.

청와대 관계자는 연합뉴스와의 통화에서 "기존의 계정을 넘겨받아 연속성 있게 SNS를 운영하려 했지만 인수인계가 이뤄지지 않아 이 과정이 원활히 이뤄지지 않았다"며 "기존 SNS 게시물은 국가기록원으로 이관된 것으로 안다"고 설명했다.

kjpark@yna.co.kr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2017/06/09 15:56 송고

광고
댓글쓰기
배너
광고
AD(광고)
광고
많이 본 뉴스
많이 본 뉴스
종합
정치
산업/경제
사회
전국
스포츠
연예ㆍ문화
세계
더보기
AD(광고)
광고
AD(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