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검색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배너
배너

[실시간뉴스]

최종업데이트YYYY-mm-dd hh:mm:ss
검색

YC College 원어민 강사진, 뇌 과학 활용 외국어 학습 논문

YC College 원어민 강사진, 뇌 과학 활용 외국어 학습 논문 - 1

▲ 부산영어회화 학원 YC College 원어민 강사진이 건양대 의대 문민호 교수팀과 함께 '신경과학 원리를 활용한 성인 외국어 학습에 관한 논문'을 출판했다.

이 논문은 서술적 기억에 의존하는 외국어 학습이 아닌 비서술적 기억으로 학습하는 방법에 관한 내용을 담고 있다.

이 논문은 외국어 학습의 과정을 장기 기억 형성으로 유도하는 방법을 제시하고 있다.

말하기의 끊임없는 반복과 언어 혹은 영어환경에 과다 노출 되도록 제안하고 있다.

또한 영어를 실제 사용할 상황을 설정한 후 머릿속으로 상상하며 반복하는 훈련도 도움이 된다고 발표했다.

부산영어회화 학원 YC College 측은 "성인이 외국어를 배울 때는 뇌에 존재하는 내재적 언어 습득 장치를 최대한 활용한 언어학습방법이 필요하다"며 "즉, 의식적인 학습이 아닌 자연적인 습득으로 언어를 학습하려는 노력이 필요하다는 얘기다"라고 말했다.

또 "우리의 뇌는 가소성(plasticity)이라는 특성이 있어 다양한 외부적 요인에 의해 성인이 된 후에도 뇌의 구조와 기능이 외국어 구사를 포함한 고차원적인 인지과정을 수행하기 위해 바뀔 수도 있다는 것을 의미한다"면서 "특히 학습 과정 자체도 뇌에 있는 줄기세포를 자극해 새로운 세포, 새로운 뇌 회로를 만들 수도 있고 뇌 구조는 언제든지 변할 수 있기에 이를 활성화 시키는 방법을 통해 효율적인 학습방법을 선택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전했다

이어 "수강생들에게 개인적인 강사의 학습 경험을 강요하는 것이 아니라 전문가들과의 협업으로 학문적인 접근을 통한 외국어 학습 방법을 제시하게 되어 의미있는 연구였다"고 말하며 "학원 강사진들이 논문 발표에 참여함으로써 YC College 원어민 강사진들에 대한 전문성을 보여줬다"고 덧붙였다.

YC College는 이 연구 결과를 바탕으로 영어회화 책 출간과 온라인 교육 서비스를 함께 제공할 예정이다.한편, 이 연구 결과는 국제학술지인 ARC Journal of Neuroscience 온라인판에 5월 25일 발표됐다.

논문 제목은 "Learning a Foreign Language in Adulthood using Principles of Neuroscience"이다. (연합뉴스)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2017/06/09 14:06 송고

광고
댓글쓰기
배너
광고
AD(광고)
광고
많이 본 뉴스
많이 본 뉴스
종합
정치
산업/경제
사회
전국
스포츠
연예ㆍ문화
세계
더보기
AD(광고)
광고
AD(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