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검색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배너
배너
배너

[실시간뉴스]

최종업데이트YYYY-mm-dd hh:mm:ss
검색

[주말 N 여행] 수도권: "오늘은 내가 슈퍼모델"…청계천 시민 참여 패션쇼

'아름다운 나를 찾아' 인천 미용박람회, 안양 사이버과학축제, 포천 허브 체험공예전


'아름다운 나를 찾아' 인천 미용박람회, 안양 사이버과학축제, 포천 허브 체험공예전

청계천 수상 패션쇼
청계천 수상 패션쇼[연합뉴스 자료사진]

(서울=연합뉴스) 윤태현 김기훈 류수현 최재훈 기자 = 6월 둘째 주말인 10일과 11일 수도권은 구름이 많이 끼겠다.

미세먼지와 오존 농도 등 대기질이 보통 수준이어서 나들이하기 좋겠다.

이번 주말 '아름다움을 찾는 축제'를 찾아 떠나보는 건 어떨까.

서울 패션타운 인근 청계천 수상무대에서는 대학생들이 참여하는 패션쇼가 열린다.

인천시 연수구 송도컨벤시아에서는 향수와 천연 비누 만들기, 메이크업 체험 등을 경험할 수 있는 '2017 코리아 뷰티 앤 코스메틱 쇼'가 개최된다.

경기도 안양체육관에서는 첨단 과학 기술의 흐름을 한눈에 볼 수 있는 '안양사이버과학축제와 경기과학축전'이 열린다.

번잡한 도심이 싫다면 야외로 떠나보자.

경기도 포천시 허브아일랜드에서는 열리는 '허브&그린여행 체험공예전'에서는 식물과 자연을 주제로 한 다양한 공예 작품을 감상할 수 있다.

◇ 수도권 '흐림'…미세먼지·오존 '보통'

토요일인 10일 수도권은 구름이 많이 끼겠다.

아침 최저기온은 13∼20도, 낮 최고기온은 22∼30도로 예보됐다.

미세먼지와 오존 농도는 '보통' 수준으로 예보된 전날과 비슷할 것으로 보인다.

일요일인 11일은 대체로 맑겠다.

아침 최저기온은 11∼19도, 낮 최고기온은 21∼29도로 예상된다.

'화장도 경쟁력'
'화장도 경쟁력'(인천=연합뉴스) 윤태현 기자 = 8일 오후 인천시 연수구 송도컨벤시아에서 열린 '2017 코리아 뷰티 앤 코스메틱 쇼'에 참가한 여고생들이 메이크업 시연에 집중하고 있다. 2017.6.8

◇ 아름다운 나를 찾자…인천서 미용 박람회

10일 인천시 연수구 송도컨벤시아에서는 '2017 코리아 뷰티 앤 코스메틱 쇼'가 열린다.

미용제품업체 112곳이 참가해 화장품, 메이크업, 피부·바디케어 등 다양한 미용제품과 시연회를 선보인다.

행사와 병행되는 한국왁싱협회 주최 제3회 인터내셔널 K-왁싱 페스티벌(International K-Waxing Festival)에서는 600여 명의 선수·모델이 참가해 열띤 경쟁을 펼친다.

향수·천연비누·아로마캔들 만들기, 네일아트 시연회, 메이크업 체험 등 다양한 체험행사도 마련된다.(문의: ☎02-6000-6686)

또 이날 오후 8시 동대문 패션타운 인근 청계천 수상무대에서는 '6월 청계천 수상패션쇼'가 열리다.

'젊어서 고생은 사서도 한다! 열정 가득 패션쇼!'를 주제로 서울문화예술대학교 학생이 의상 디자인, 모델, 분장, 공연 등 행사 전반에 참여한다.

1시간 30분 동안 거리 패션, 드레스, 정장 등 다양한 의상을 선보인다.

청계천 수상패션쇼는 일반 시민에게도 모델 체험 기회를 준다

안양 사이버과학축제[연합뉴스 자료사진]
안양 사이버과학축제[연합뉴스 자료사진]

◇ 아이들과 첨단 과학의 세계로…안양사이버과학축제

10일부터 이틀간 경기도 안양체육관에서 '안양사이버과학축제와 경기과학축전'이 열린다.

경기도와 안양시는 과학 인재를 양성하고 건전한 정보문화를 확산하기 위해 온 가족이 함께 즐길 수 있는 과학축제를 매년 개최하고 있다.

3D 프린팅과 드론, 사물인터넷(IoT), 가상현실(VR) 등 다양한 정보기술을 체험할 수 있는 체험관이 마련됐다.

종이예술, 블록, 보드게임, 다문화 등 부대행사도 풍성하다.

로봇 축구, 3D 요리, 드론 장애물 경기 등 손에 땀을 쥐게 만드는 대회도 준비돼 있으니 놓치지 말자.

자세한 행사 일정은 누리집(http://cyber.anyang.go.kr)을 참고하면 된다.

◇ "허브향 가득한 허브아일랜드로 오세요"

경기도 포천시 허브아일랜드에서는 '허브&그린여행 체험공예전'이 한창이다.

식물과 자연을 주제로 한 다양한 공예 작품을 감상할 수 있다.

공기정화식물을 이용해 실내 미세먼지를 잡는 '공기정화박스 만들기'와 허브&꽃식초 만들기 등 다양한 체험 프로그램도 마련돼 있다.

체험 활동이 번거롭다면 허브 식물관을 거니는 것도 좋다. 수많은 허브가 저마다 향기를 품고 방문객을 맞는다.

자세한 사항은 허브아일랜드 홈페이지(www.herbisland.co.kr)를 방문하거나 전화(☎031-535-6494)로 물어보면 된다.

kihun@yna.co.kr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2017/06/09 11:00 송고

광고
댓글쓰기
배너
광고
AD(광고)
광고
많이 본 뉴스
많이 본 뉴스
종합
정치
산업/경제
사회
전국
스포츠
연예ㆍ문화
세계
더보기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