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검색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배너
배너

[실시간뉴스]

최종업데이트YYYY-mm-dd hh:mm:ss
검색

정유라 최순실 면회 불발…"자숙하고 검찰에 최대한 말하겠다"(종합2보)

"엄마 보고 싶어서 왔다"…숙소에 신분증 놓고 와서 다시 들렀다 와
"아버지랑도 연락 안 해봤다…검찰에 아는 건 최대한 다 말할 예정"
최순실 면회 못하고 돌아가는 정유라
최순실 면회 못하고 돌아가는 정유라(서울=연합뉴스) 김인철 기자 = 9일 오전 '비선 실세' 최순실 씨 면회를 위해 서울 남부구치소를 찾은 딸 정유라 씨가 면회가 무산되자 구치소를 나오고 있다. 2017.6.9
yatoya@yna.co.kr

(서울=연합뉴스) 현혜란 양지웅 이승환 기자 = 정유라(21)씨가 어머니인 최순실(61)씨를 9일 면회하러 갔지만 허용되지 않아 발길을 돌렸다.

교정 당국은 정씨가 형사법령에 저촉되는 행위를 할 우려가 있다며 면회를 불허했다. 정씨는 최씨와 공범 혐의로 검찰 수사를 받고 있다.

지난 3일 새벽 구속영장 기각으로 풀려난 정씨는 칩거 엿새만인 이날 오전 8시 2분께 주거지인 강남구 신사동 미승빌딩을 출발해 9시 20분께 구로구 서울남부구치소에 도착했다.

정씨는 면회를 하지 못하고 나오면서 9시 40분께 구치소 앞에서 기자들과 만나 "지금 법률상 어머니를 만날 수 없다고 해서 못 만났다"며 "시간이 지나면 다시 와보려고 한다"고 말했다.

'어머니가 만나고 싶어서 온 것이냐'는 질문에 정씨는 "네 그럼요"라고 답했고, '사이가 안 좋았다고 했는데 지금은 괜찮아진 것이냐'고 묻자 "당연히 저희 어머니고 갇혀 계시니까 제가 딸로서 와야 한다고 생각했다"고 답했다.

정씨는 면회가 이뤄지지 않은 데 대해 "속상하다"면서 '접견이 이뤄지지 않으면 재판에서라도 최씨를 볼 생각이 있느냐'는 질문에는 고개를 끄덕였다.

정씨는 아직 최씨와 편지를 주고받은 적은 없지만, 교정 당국이 허락한다면 편지를 보낼 의향이 있다고 말했다.

구치소에 들어가기 전 취재진과 만난 자리에서 정씨는 "(어머니에게) 아기 소식을 전해드리고 안부만 여쭤보려고 한다"고 했다.

지난 7일 자정 서울구치소에서 풀려난 사촌언니 장시호(38)씨와 만날 계획이 있느냐는 물음에는 "없다"며 "지금 아버지(정윤회)랑도 연락을 안 해봐서…. 당분간 아기만 챙기고 자숙하려고 한다"고 말했다.

정씨는 향후 검찰 수사에 관해서는 "아는 건 최대한 다 말씀드릴 예정"이라고 밝혔다. 재청구 여부에 대해서는 "검찰이 필요하다면 재청구할 것이고 저는 제 의견을 판사님께 말씀드리겠다"고 담담하게 답했다.

그는 택시에 올라타면서 '국민에게 미안하냐'는 마지막 질문을 받았고, 뒷좌석에 앉으면서 큰 목소리로 "네"라고 대답했다.

정유라 최순실 면회 불발…"자숙하고 검찰에 최대한 말하겠다"(종합2보) - 4

정씨는 이날 구치소행에 두 돌 배기 아들 신모군은 데려가지 않았다.

미승빌딩에서 구치소까지 차량으로 1시간 남짓 걸리는 거리지만 다소 시간이 더 걸린 이유는 정씨가 집에 신분증을 놓고 왔기 때문이었다고 택시 운전기사가 연합뉴스에 전했다.

택시를 타고 남부구치소를 떠난 정씨는 서초동에 있는 변호사 사무실에 들렀다가 오전 11시 50분께 검은색 에쿠스를 타고 미승빌딩으로 돌아왔다. 정씨는 여권을 받으러 사무실에 다녀왔다고 설명했다.

한편 정씨가 집을 비운 사이 이달 7일 정씨의 아들 신군과 함께 덴마크에서 입국한 보모가 오전 11시께 집 밖으로 나왔다. 이 여성은 자신은 신군을 돌보는 사람이 아니라고 주장했다.

최순실 면회하러 온 정유라
최순실 면회하러 온 정유라(서울=연합뉴스) 김인철 기자 = '비선 실세' 최순실 씨의 딸 정유라 씨가 9일 오전 최 씨 면회를 위해 서울 남부구치소로 들어서고 있다. 정 씨는 면회를 하지 못하고 발길을 돌렸다. 2017.6.9
yatoya@yna.co.kr
정유라, 어머니 최순실 면회 무산
정유라, 어머니 최순실 면회 무산(서울=연합뉴스) 김인철 기자 = 9일 오전 '비선 실세' 최순실 씨 면회를 위해 서울 남부구치소를 찾은 딸 정유라 씨가 면회가 무산되자 구치소를 나오고 있다. 2017.6.9
yatoya@yna.co.kr
정유라, 최순실 면회 간다(PG)
정유라, 최순실 면회 간다(PG)[제작 최자윤]


runran@yna.co.kr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2017/06/09 13:58 송고

광고
댓글쓰기
배너
광고
AD(광고)
광고
많이 본 뉴스
많이 본 뉴스
종합
정치
산업/경제
사회
전국
스포츠
연예ㆍ문화
세계
더보기
AD(광고)
광고
AD(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