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연합뉴스 최신기사
뉴스 검색어 입력 양식

北 "신형 지대함 순항로켓 시험발사…김정은 참관"(2보)

송고시간2017-06-09 06:58

"정확하게 선회비행, 목표선 탐색해 명중"

(서울=연합뉴스) 지성림 기자 = 북한은 김정은 노동당 위원장이 참관한 가운데 신형 지대함 순항미사일 시험발사를 진행했다고 조선중앙통신이 9일 보도했다.

중앙통신은 "김정은 동지께서 국방과학원에서 새로 개발한 신형 지상대 해상 순항로켓 시험발사를 보아주시었다"며 "국방과학원에서는 기존의 무기체계보다 기술력을 보다 향상시킨 순항로켓을 새로 연구·개발했다"고 전했다.

[연합뉴스 자료사진]
[연합뉴스 자료사진]

통신은 이번에 시험발사한 지대함 순항미사일이 지난 4월 15일 김일성 생일 경축 열병식에 등장했던 것이라고 전했다.

통신은 이 미사일에 대해 "우리에 대한 군사적 타격을 기도(시도)하는 적 함선 집단을 지상에서 마음먹은 대로 타격할 수 있는 강력한 공격 수단"이라면서 "발사된 순항로켓들은 정확하게 순회비행하여 조선동해상에 띄워놓은 목표선을 탐색하여 명중했다"고 보도했다.

이어 "이번 시험발사는 새로 개발한 순항로켓의 전술·기술적 재원들과 기술적 특성들을 확증하며 로켓과 무한궤도식 자행발사대차를 비롯한 무기체계 전반에 대한 전투 적용 효과성을 검증하는 데 목적을 두고 진행됐다"고 덧붙였다.

중앙통신은 이번 지대함 순항미사일 시험발사가 성과적으로 진행됐다며 김정은이 신형 미사일을 개발한 국방과학원 간부와 과학자·기술자들을 치하했다고 전했다.

yoonik@yna.co.kr

댓글쓰기
에디터스 픽Editor's Picks

영상

뉴스
댓글 많은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