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검색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배너
배너

[실시간뉴스]

최종업데이트YYYY-mm-dd hh:mm:ss
검색

홍콩 입법회, 렁춘잉 행정장관 탄핵안 부결

(홍콩=연합뉴스) 최현석 특파원 = 홍콩 야권이 권한을 남용하고 입법부 권한 침해했다는 이유로 제출한 렁춘잉(梁振英) 행정장관(행정수반) 탄핵안이 8일 입법회에서 부결됐다.

현지 언론에 따르면 입법회는 홍콩의 자치와 민주주의를 중시하는 범민주파 의원들이 상정한 렁 장관 탄핵안을 놓고 전날부터 격론을 벌인 뒤 이날 표결을 실시했다.

탄핵안을 제출한 범민주파 의원 28명이 전원 찬성했지만, 다수파인 친(親)중국파 의원 34명이 반대표를 던져 탄핵안이 부결됐다.

범민주파는 렁 장관이 자신의 법 위반 혐의를 조사하는 입법회 특별위원회의 홀든 차우(周浩鼎) 부위원장으로부터 위원회 자료를 넘겨받아 자신에 대한 조사 범위를 축소한 채 건네 헌법적 직무를 유기했다며 탄핵 절차를 개시해야 한다고 주장했다.

그러나 친중국파는 범민주파가 렁 장관에 대한 또 다른 정치적 공격을 개시했다고 반박했다.

일부 범민주파 의원은 탄핵안이 부결된 후 렁 장관의 입법회 조사 개입보다 이를 변호하는 동료 의원들의 모습이 더 부끄러운 행위라고 지적했다.

앞서 입법회는 2013년 1월 렁 장관이 피크 지역 자택에 무허가 구조물을 건축한 점을 이유로 제출된 탄핵안을 표결 끝에 부결시킨 적 있다.

렁춘잉 홍콩 행정장관
렁춘잉 홍콩 행정장관(EPA=연합뉴스)

harrison@yna.co.kr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2017/06/08 21:35 송고

광고
댓글쓰기
배너
광고
AD(광고)
광고
많이 본 뉴스
많이 본 뉴스
종합
정치
산업/경제
사회
전국
스포츠
연예ㆍ문화
세계
더보기
AD(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