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검색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배너
배너

[실시간뉴스]

최종업데이트YYYY-mm-dd hh:mm:ss
검색

수원시, 시민과 함께 정책실현방안 찾는다

12개 주제 선정해 릴레이 정책토론회

(수원=연합뉴스) 김인유 기자 = 경기 수원시는 오는 13일부터 다음 달 3일까지 시민이 참여해 주요 정책에 대해 의견을 제시하는 '수원 시민의 정부 정책토론회'를 개최한다.

토론은 온라인 정책토론방 '수원 시민의 정부 아고라'에 제시된 의견에 대해 시민, 이해 당사자, 전문가, 담당 공무원이 한자리에 모여 정책 실현 방안을 찾는 방식으로 이뤄진다.

온라인정책 참여 의미와 발전방향, 무인대여 자전거 시스템, 지역사회보장 거버넌스 활성화, 권선구 '에코 빌리지' 조성, 미세 먼저 저감 방안, 시민주도형 수원화성문화제 추진 등 12개 주제를 다룰 예정이다.

시민은 누구나 토론회에 참석해 이들 주제에 대해 자유롭게 의견을 제시할 수 있다.

토론 주제·장소·시간은 수원시 홈페이지(http://www.suwon.go.kr) '시정소식'에서 볼 수 있다.

수원시는 정책토론회에서 나온 시민 의견을 수렴해 핵심사업과 향후 정책에 반영할 계획이다.

이와 함께 수원시는 올 하반기에 직접 민주주의 실현을 위한 온라인 창구 '시민참여 온라인 정책제안 플랫폼'도 구축하기로 했다.

온라인 플랫폼은 시민들이 제안한 정책을 토론하고 선호도를 조사해 추진 여부를 투표할 수 있는 공간으로 조성될 예정이다.

hedgehog@yna.co.kr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2017/06/08 16:15 송고

광고
댓글쓰기
배너
광고
AD(광고)
광고
많이 본 뉴스
많이 본 뉴스
종합
정치
산업/경제
사회
전국
스포츠
연예ㆍ문화
세계
더보기
AD(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