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검색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배너
배너

[실시간뉴스]

최종업데이트YYYY-mm-dd hh:mm:ss
검색

무학그룹, 베트남 주류기업 인수… 해외 주류시장 진출

(서울=연합뉴스) 전준상 기자 = 무학그룹은 보드카 등을 생산, 판매하는 베트남 주류회사 '빅토리'(VICTORY)를 인수했다고 8일 밝혔다.

국내 주류기업이 해외 주류공장을 인수한 것은 이번이 처음이라고 회사는 설명했다.

무학그룹 최재호 회장(오른쪽)이 빅토리 팜 듀이 단 회장과 인수협약을 한 후 악수를 하고 있다.
무학그룹 최재호 회장(오른쪽)이 빅토리 팜 듀이 단 회장과 인수협약을 한 후 악수를 하고 있다.

베트남 호아빈 도심 부근에 있는 빅토리는 보드카와 와인, 스파클링 와인, 주류 원료·병음료 등을 생산하고 있다.

빅토리 보드카는 2010년 베트남과학협회 금메달, 2011년 중앙협회 BEST FOODS(공중 보건안전 식품)·WTO 통합 브랜드 골드컵, 2012∼2014년 베트남 기업 골드 프레스티지 상 등을 두루 수상하며 품질력을 인정받고 있다.

무학그룹의 빅토리 공장 인수는 주류 원료와 주류제품 생산·판매로 베트남 시장뿐만 아니라 다른 인도차이나반도 국가 진출을 위한 교두보를 마련했다는 점에서 의미가 있다.

무학 관계자는 "무학의 노하우와 베트남의 풍부한 원료를 바탕으로 국내를 넘어 글로벌 주류기업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할 것"이라고 말했다.

chunjs@yna.co.kr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2017/06/08 15:49 송고

광고
댓글쓰기
배너
광고
AD(광고)
광고
많이 본 뉴스
많이 본 뉴스
종합
정치
산업/경제
사회
전국
스포츠
연예ㆍ문화
세계
더보기
광고
AD(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