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검색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배너
배너

[실시간뉴스]

최종업데이트YYYY-mm-dd hh:mm:ss
검색

세월호 3주기 광주 학생들 활동·글 담은 자료집 출간

(광주=연합뉴스) 김재선 기자 = 광주시교육청은 세월호 참사 3주기에 관내 학교에서 펼친 다양한 활동과 학생들의 글·그림을 엮은 추념 자료집 '봄, 다시 봄, 그리고 봄!'을 8일 출간했다.

광주시교육청은 지난 3월 27일부터 4월 30일까지 세월호 참사 3주기 추념 기간을 운영하며 다양한 계기 교육 활동을 운영하도록 각급 학교에 안내하고 교육청 누리집에 사이버 추모관을 운영했다.

세월호 활동 담은 책자. [광주시교육청 제공=연합뉴스]
세월호 활동 담은 책자. [광주시교육청 제공=연합뉴스]

이 기간에 사이버 추모관의 추모 글쓰기·그림 게시판에 접수된 150여 편의 학생 작품 중에서 41편을 선정하고 각급 학교의 다양한 계기 교육 사진들을 엮어 이번 자료집을 출간했다.

'봄, 다시 봄, 그리고 봄!'이라는 자료집 제목에는 세월호 참사 이후 세 번의 봄을 맞으면서 아직도 가족의 품으로 돌아오지 못한 분들을 이번엔 꼭 다시 볼 수 있기를 기원하는 학생들의 간절한 마음을 담았다.

이 밖에도 안전에 대한 우리 사회의 인식 전환 필요성, 세월호 참사 추모와 관련한 여러 청소년 활동 등을 수록했다.

광주시교육청 관계자는 "이번 자료집을 통해 희생자를 추모하고 다시는 이와 같은 일이 반복되지 않기를 바라는 광주 학생들의 생각을 모으는 계기가 됐다"며 "앞으로도 학생들의 자율적이고 논리적 사고 능력과 공감적 표현 능력이 표출될 수 있는 여러 행사를 계속 마련하겠다"고 밝혔다.

kjsun@yna.co.kr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2017/06/08 15:30 송고

광고
댓글쓰기
배너
광고
AD(광고)
광고
많이 본 뉴스
많이 본 뉴스
종합
정치
산업/경제
사회
전국
스포츠
연예ㆍ문화
세계
더보기
AD(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