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검색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배너
배너

[실시간뉴스]

최종업데이트YYYY-mm-dd hh:mm:ss
검색

울산지방노동위원회 업무 시작…위원 100명 위촉

(울산=연합뉴스) 장영은 기자 = 울산지방노동위원회(울산 지노위)가 8일 위원 100명을 위촉하면서 본격적인 업무를 시작했다.

울산 지노위는 이날 오후 울산시 남구 청사에서 공익위원 40명, 근로자 위원 30명, 사용자 위원 30명에 대한 위촉장을 전달했다. 이들의 임기는 3년이다.

울산지방노동위원회 위원 100명 위촉…업무 시작
울산지방노동위원회 위원 100명 위촉…업무 시작(울산=연합뉴스) 장영은 기자 = 8일 울산지방노동위원회(울산 지노위)가 위원 100명을 위촉하고 본격적인 업무를 시작했다.2017.6.8

울산 지노위는 지난달 노동위원회법 시행령 개정안이 국무회의에서 의결됨에 따라 설립됐다.

초대 지노위 위원장에는 이철우 고용노동부 울산지청장이 임명됐다.

울산은 대기업 위주의 산업구조와 특수한 노사관계 등으로 부산 지노위 조종사건의 50%가량을 차지할 만큼 민원이 많은 곳이다.

자치단체와 노동단체 등은 이러한 지역 특성을 이유로 수년 전부터 지노위 신설을 요구해왔고, 고용노동부는 노·사의 권리분쟁을 신속하게 조정하고 노동행정 효율성을 높이기 위해 지노위를 신설했다.

울산 지노위는 위원장을 포함해 정원 9명이며, 울산시를 관할 구역으로 한다.

울산지방노동위원회 위원 100명 위촉
울산지방노동위원회 위원 100명 위촉(울산=연합뉴스) 장영은 기자 = 8일 울산지방노동위원회(울산 지노위)가 위원 100명을 위촉하고 본격적인 업무를 시작했다.2017.6.8

박준성 중앙노동위원회 위원장은 위촉식에서 "노사 분쟁을 해결하는 지노위 초대위원들이 새로운 역사를 만들어주길 기대한다"며 "분쟁을 신속·공정하게 해결해야 하지만, 이를 넘어 위원들이 협력하고 성장·발전하길 바란다"고 당부했다.

박준성 중앙노동위원회 위원장
박준성 중앙노동위원회 위원장(울산=연합뉴스) 장영은 기자 = 8일 울산지방노동위원회(울산 지노위)가 위원 100명을 위촉하고 본격적인 업무를 시작했다. 박준성 중앙노동위원회 위원장이 위촉식에서 인사말을 하고 있다. 2017.6.8

young@yna.co.kr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2017/06/08 15:08 송고

광고
댓글쓰기
배너
광고
AD(광고)
광고
많이 본 뉴스
많이 본 뉴스
종합
정치
산업/경제
사회
전국
스포츠
연예ㆍ문화
세계
더보기
AD(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