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검색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배너
배너

[실시간뉴스]

최종업데이트YYYY-mm-dd hh:mm:ss
검색

[부산소식] 동명대 온·오프라인 병행 수학 클리닉 도입

(부산=연합뉴스) 동명대는 온·오프라인으로 수학 실력이 부족한 재학생에게 맞춤형 교육을 하는 무료 수학 클리닉 프로그램을 도입했다고 8일 밝혔다.

온라인 교육 프로그램으로 학생들이 선행학습을 한 뒤 교수진과 토론식 수업으로 완성도를 높이는 방식이다.

수학 클리닉은 신승수 정보보호학과 교수, 허정필 교양교육원 교수, 김동률 메카트로닉스공학과 교수 주축으로 운영되고 있다.

부산시교육청 학생 정신건강 치료지원 확대

(부산=연합뉴스) 부산시교육청은 '학생 정서 케어 시스템'을 확대 운영한다고 8일 밝혔다.

이 시스템은 우울증, 주의력 결핍 과잉행동장애(ADHD) 등 정신 건강에 문제가 있는 학생의 정밀검진비와 치료비를 각각 50만원까지 지원하는 사업이다.

부산시교육청은 부산대병원, 동아대병원, 부산백병원에 입원해 치료받는 학생에게 300만원까지 추가로 지원할 계획이다.

협성문화재단, 저소득층 학생 석식비 등 지원

(부산=연합뉴스) 협성문화재단은 8일 부산시교육청에 저소득층 학생 석식비 5천만원과 특수학교 비데 설치비 2천600만원을 전달했다.

협성문화재단은 부산 향토건설사인 협성종합건업의 정철원 회장이 2010년 10월 사재 100억원으로 설립한 이후 2014년까지 매년 100억원씩 추가 출연하면서 현재 현금 500억원과 부동산 200억원 등 총 700억원의 기금을 운영하고 있다.

태종대 12일부터 야간에 차량 진입 허용

(부산=연합뉴스) 부산시는 오는 12일부터 부산 영도구 태종대에 오후 6시부터 10시까지 차량 진입을 허용한다고 8일 밝혔다.

태종대 차량 야간 개방은 2006년 중단된 이후 11년 만에 재개되는 것이다. 입장료는 4천원이다.

부산시는 이에 앞서 태종대 전망대를 리모델링하고 경관 조명을 설치했다.

부산도시철도에 통신 3사 초고속 와이파이 서비스

(부산=연합뉴스) 부산교통공사는 연내에 도시철도 1∼4호선에서 SK텔레콤, LG유플러스, KT 등 통신 3사가 제공하는 LTE 기반 초고속 와이파이(Wi-Fi) 서비스를 제공할 계획이라고 8일 밝혔다.

LG유플러스는 올해 초부터 본격 서비스에 들어갔고 SK텔레콤은 6월부터 각각 순차적으로 서비스를 시작한다.

부산교통공사는 KT도 올해 하반기에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협의하고 있다고 밝혔다.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2017/06/08 14:59 송고

광고
댓글쓰기
배너
광고
AD(광고)
광고
많이 본 뉴스
많이 본 뉴스
종합
정치
산업/경제
사회
전국
스포츠
연예ㆍ문화
세계
더보기
AD(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