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연합뉴스 최신기사
뉴스 검색어 입력 양식

국회 예결위, 첫 회의…여야 각당 간사 4명 선임

송고시간2017-06-08 11:29

민주당 윤후덕·한국당 김도읍·국민의당 황주홍·바른정당 홍철호

(서울=연합뉴스) 김남권 기자 = 국회 예산결산특별위원회는 8일 1차 전체회의를 열고 여야 간사 4명을 선임했다.

예결위는 이날 국회 예결위 회의실 제2회의장에서 열린 회의에서 더불어민주당 윤후덕·한국당 김도읍·국민의당 황주홍·바른정당 홍철호 의원을 각 당 간사로 선임하는 안을 의결했다.

민주당 소속 백재현 예결위원장은 의결에 앞선 인사말에서 "예결위원들과 심도 있는 논의를 통해 국민 여러분들에게 희망과 기쁨을 드리도록 하겠다"고 밝혔다.

이날 회의에선 각 당에서 예결위 위원으로 활동하는 의원들이 서로 인사를 나누는 시간도 가졌다.

예결위는 이날 회의를 시작으로 내년도 예산은 물론 전날 정부가 국회로 넘긴 11조2천억 원 규모의 추가경정예산안을 다루는 활동을 한다.

추경 당정, 인사말하는 백재현 예결위원장
추경 당정, 인사말하는 백재현 예결위원장

(서울=연합뉴스) 배재만 기자 = 백재현 국회 예결위원장이 31일 오전 국회 의원회관에서 열린 2017년도 추가경정예산 당정협의에서 인사말을 하고 있다. 2017.5.31
scoop@yna.co.kr

한자리에 모인 예결특위원장과 여야 간사
한자리에 모인 예결특위원장과 여야 간사

(서울=연합뉴스) 안정원 기자 = 8일 오전 국회에서 열린 예산결산특별위원회 1차 전체회의에서 백재현 위원장(가운데)이 새로 선출된 여야 간사들과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왼쪽부터 자유한국당 김도읍, 국민의당 황주홍, 백 위원장, 바른정당 홍철호, 더불어민주당 윤후덕 간사 jeong@yna.co.kr


kong79@yna.co.kr

댓글쓰기
에디터스 픽Editor's Picks

영상

뉴스
댓글 많은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