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연합뉴스 최신기사
뉴스 검색어 입력 양식

전국 대학·전문대학 진로·취업지원 실태 매년 조사

송고시간2017-06-08 11:30

교수·학생 5만3천명 대상 진로·취업인식 조사


교수·학생 5만3천명 대상 진로·취업인식 조사

서울의 한 대학교 취업 관련 게시판 앞에서 공부하는 학생 모습 [연합뉴스 자료사진]

서울의 한 대학교 취업 관련 게시판 앞에서 공부하는 학생 모습 [연합뉴스 자료사진]

(세종=연합뉴스) 고유선 기자 = 대학의 진로 교육과 취업지원 현황을 파악하는 연례조사가 올해부터 실시된다.

교육부와 한국직업능력개발원은 이달 12일부터 다음 달 7일까지 2017년 대학 진로·취업지원 현황 조사를 벌인다고 8일 밝혔다.

이번 조사는 전국의 모든 대학과 전문대학을 대상으로 실시하는 첫 연례조사다.

초·중등 진로교육 현황은 2007년부터 조사하고 있지만 대학의 진로·취업지원 현황은 2015년 진로교육법을 제정해 조사의 법적 근거를 마련했다.

조사 대상은 대학과 전문대학 339곳 진로·취업담당자와 교수 1만1천명·학생 4만2천명 등 5만3천명 이상이며 온·오프라인 조사가 함께 진행된다.

대학, 교수, 학생 등 3개 분야에 걸쳐 89가지 사항을 조사한다.

세부적으로는 ▲ 교수의 진로교육 인식 및 수행수준, 진로 취업지도 현황 ▲ 학생의 희망 취업분야 및 연봉, 진로취업 인식, 진로 및 취·창업 서비스 만족도 ▲ 대학의 진로·취업·창업지원 계획, 조직·인력, 교육과정·프로그램 등을 파악할 계획이다.

설문 경과는 올해 11월 발표한다.

홍민식 교육부 평생직업교육국장은 "그간 초·중등분야에서는 현황조사를 바탕으로 현장 중심의 맞춤형 정책을 추진했다"며 "앞으로는 대학 진로·취업 조사도 정책 수립과 제도 개선 자료로 활용할 것"이라고 말했다.

cindy@yna.co.kr

댓글쓰기
에디터스 픽Editor's Picks

영상

뉴스
댓글 많은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