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연합뉴스 최신기사
뉴스 검색어 입력 양식

'음악에 빠진 곰'…라인프렌즈 새 캐릭터 비트 브라운 출시

송고시간2017-06-08 09:44

비트 브라운 홍보 화면(자료)
비트 브라운 홍보 화면(자료)

[라인프렌즈 제공]

(서울=연합뉴스) 김태균 기자 = 네이버 산하의 캐릭터 사업 자회사인 라인프렌즈는 음악을 주제로 한 새 캐릭터인 '비트 브라운'을 선보인다고 8일 밝혔다.

비트 브라운은 라인프렌즈의 간판 캐릭터인 브라운(곰)이 힙합 등 음악에 빠져 뮤지션으로 변신했다는 설정 아래 나온 파생 캐릭터다.

라인프렌즈는 대중음악 그룹인 '360 사운즈'와 작업한 디지털 앨범인 '비트 브라운 믹스테입'을 발매하고, 메신저 스티커(이모티콘)·티셔츠·핸드폰 케이스 등의 다양한 관련 상품을 내놓을 예정이다.

라인프렌즈 관계자는 "일렉트로닉댄스뮤직(EDM) 등 젊은 세대의 문화 코드에 맞춘 이번 캐릭터를 통해 브라운이 진화하는 계기가 됐으면 한다"며 "이번 달 10일 서울에서 열리는 뮤직 페스티벌인 '울트라 코리아'에서도 비트 브라운 상품을 선보이는 팝업 스토어(임시 상점)를 열 계획"이라고 설명했다.

라인프렌즈는 네이버의 메신저인 '라인'의 이모티콘 캐릭터를 활용해 생활용품 유통과 지식재산(IP) 사용권 판매 등의 사업을 벌이는 자회사로, 작년 매출은 1천10억여 원이다.

tae@yna.co.kr

댓글쓰기
에디터스 픽Editor's Picks

영상

뉴스
댓글 많은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