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검색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배너
배너

[실시간뉴스]

최종업데이트YYYY-mm-dd hh:mm:ss
검색

임실 필봉농악, 무형문화재 전승·보전 나선다

(임실=연합뉴스) 이윤승 기자 = 전북 임실군 필봉농악 전수교육관이 무형문화재의 전승·보존과 활성화를 위한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연합뉴스 자료사진]
[연합뉴스 자료사진]

7일 필봉농악 전수교육관에 따르면 '필봉 얼씨구 학당'이란 주제로 연말까지 악(樂)속에 숨겨진 흥 풀이 학당을 비롯해 필봉 전통문화학당, 청소년 참살이 놀이터 등을 진행한다.

지역민, 학생, 일반인, 관광객을 대상으로 하는 활성화 사업은 교육·체험·공연·시연 등의 다양한 프로그램을 마련해 전통문화의 고유성을 전승·보존하는데 목적을 두고 있다.

이번 교육은 단순한 문화재 관람을 벗어난 참여·체험형 프로그램을 진행해 무형문화유산의 고유한 가치와 의미를 새롭게 발견하는 계기가 마련될 것으로 기대된다.

[연합뉴스 자료사진]
[연합뉴스 자료사진]

국가무형문화재인 필봉농악의 역사·현장성 중심의 해설을 통해 농악에 대한 이해를 돕고 농악의 신명을 체험해 보는 실전 교육도 가진다.

또한, 필봉농악의 기초·심화 교육을 중심으로 현장의 전통적 공간, 공연 소품 등을 활용해 전통 농악의 이해와 전통문화의 가치를 알아보는 좋은 기회도 마련한다.

이종휘 교육담당은 "무형문화재 활성화 사업을 통해 소통과 신명, 화합의 정신, 나눔과 삶의 문화, 공동체 문화인 전통문화의 매력에 마음껏 심취할 수 있는 교육의 장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자세한 내용은 필봉농악 전수교육관(☎ 063-643-1902)으로 문의하면 된다.

love@yna.co.kr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2017/06/07 15:45 송고

광고
댓글쓰기
배너
광고
AD(광고)
광고
많이 본 뉴스
많이 본 뉴스
종합
정치
산업/경제
사회
전국
스포츠
연예ㆍ문화
세계
더보기
AD(광고)
광고
AD(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