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검색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배너
배너

[실시간뉴스]

최종업데이트YYYY-mm-dd hh:mm:ss
검색

첨단의료산업 생산기지 구미지식산업센터 9일 기공

(구미=연합뉴스) 박순기 기자 = 경북도·구미시는 첨단 의료기기산업 메카이자 창업 공간인 구미지식산업센터를 9일 착공한다.

구미지식산업센터 조감도
구미지식산업센터 조감도(구미=연합뉴스) 경북도·구미시는 첨단 의료기기 산업의 메카이자 창업 공간인 구미지식산업센터를 9일 착공한다. 총사업비 396억원을 들여 내년 말까지 구미시 국가산업1단지내 공단운동장 부지 7천273㎡에 조성하는 지하 1층, 지상 10층(연면적 1만8천820㎡)의 구미지식산업센터 조감도. 2017.6.7 [구미시 제공=연합뉴스]

396억원을 들여 내년 말까지 구미시 국가산업1단지내 공단운동장 터 7천273㎡에 지하 1층, 지상 10층(연면적 1만8천820㎡)인 구미지식산업센터를 짓는다.

지식산업센터는 의료기기 75개 업체에 임대공장을 제공해 첨단 의료산업 생산기지로 활용한다.

4∼9층이 전자의료기기 및 의료·ICT 업체 임대공간과 창업지원센터로 쓰인다.

1·2층에는 북카페, 다목적강당, 회의실, 3층에는 기술지원센터(클린룸·테스트베드시설), 10층에는 식당, 세미나실, 옥상정원을 조성한다.

구미지식산업센터는 산업통상자원부가 주도하는 전자·의료기기 부품소재산업화 기반을 구축할 3대 사업의 하나이다.

즉 산업통상자원부는 전자산업과 의료기기산업을 융합해 신성장 동력으로 육성한다는 취지에서 IT·의료융합기술센터 건립 및 장비 구축, 구미지식산업센터 조성, 의료기기 부품소재 상용화 기술개발 및 기업지원에 나섰다.

구미지식산업센터를 건립하면 구미 IT·의료기기업 랜드마크로 자리매김하고 금오테크노밸리 내 IT의료융합기술센터와 연계한 전자·의료기기 부품소재 클러스터 조성으로 구미국가산업1단지에 새로운 활력을 불어넣을 것으로 기대한다.

남유진 구미시장은 "구미지식산업센터 착공으로 구미가 세계 수준의 첨단 의료기기산업 생산거점으로 성장할 수 있을 것"이라며 "IoT(사물인터넷)·빅데이터 등 ICT 기술융합으로 구미국가산업단지를 첨단산업으로 육성하도록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parksk@yna.co.kr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2017/06/07 16:07 송고

광고
댓글쓰기
배너
광고
AD(광고)
광고
많이 본 뉴스
많이 본 뉴스
종합
정치
산업/경제
사회
전국
스포츠
연예ㆍ문화
세계
더보기
AD(광고)
광고
AD(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