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검색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배너
배너

[실시간뉴스]

최종업데이트YYYY-mm-dd hh:mm:ss
검색

[부산소식] 한-인도 경제교류 친선 골프대회 개최

(부산=연합뉴스) 나렌드라 모디 인도 총리의 핵심 경제개발 프로젝트인 '메이크 인 인디아'의 국내 회원사들을 위한 '한-인도 경제교류 메이크 인 인디아 친선 골프대회'가 오는 9일 부산컨트리클럽에서 개최된다.

메이크인 인디아 친선 골프대회 포스터
메이크인 인디아 친선 골프대회 포스터[부산 주한인도문화원 제공=연합뉴스]

행사에는 메이크 인 인디아 코리아 회원사 대표들을 비롯해 비크람 도래스와미 주한 인도대사, 정덕민 주한 인도명예총영사, 최금식 메이크 인 인디아 코리아 회장 등 40여 명이 참석할 예정이다.

올해 2월에 출범한 메이크인 인디아 코리아는 인도와 한국 기업 간의 교류와 정보 교환에 기여하고 있다.

부산 이기대 자연공원서 반딧불이 체험행사

(부산=연합뉴스) 부산 남구청, 아름다운남구21추진협의회, 녹색도시부산21추진협의회는 10일 오후 3시 30분부터 오후 10시까지 이기대 자연공원 내 큰고개 쉼터에서 제14회 반딧불이 체험행사를 개최한다.

지난해 행사 자료사진
지난해 행사 자료사진[부산 남구청 제공=연합뉴스]

행사는 환경 사랑을 주제로 글짓기와 사생대회, 반딧불이 생태설명 및 퀴즈대회, 에코드라이브 가상체험, 자전거 발전기를 이용한 주스 만들기, 태양열 이용 요리, 자연물이용 메모꽂이 만들기 등의 프로그램으로 구성돼 있다.

행사의 백미는 공원관리소 주변에서 오후 8시 30분부터 1시간가량 진행되는 반딧불이 관찰 행사다.

밤이 되면 반딧불이 집단 서식지를 따라 이동하며 다양한 반딧불이가 선보이는 아름다운 빛을 관찰할 수 있다.

이기대 자연공원은 청정해안이자 분지형 자연 습지 지역으로 반딧불이뿐 아니라 다양한 곤충들이 서식하고 있다.

행사 당일 비가 오면 남구청 1층 강당으로 장소가 변경된다.

한국노총 부산본부 벡스코서 '노사민정 토론회' 개최

(부산=연합뉴스) 한국노총 부산지역본부는 오는 13일 해운대 벡스코 제1전시실에서 부산지역 노사민정 관계자 등 200여 명이 참석하는 '기초고용질서 확립 및 원·하청 격차 해소를 위한 노사민정 토론회' 를 개최한다.

숙명여대 경제학부 김장호 교수의 '포용적 노동체제와 기초노동질서', 허부남 금화스틸 대표이사의 '일자리와 원·하청 격차 해소' 등 기조발제가 이어진다.

기조발제에 이은 지정토론에는 한국노총 장규태 부산지역본부 정책기획본부장, 부산경영자총협회 김덕중 본부장, 부산고용노동청 최승찬 노사상생지원과장 등이 참여한다.

부산지역본부 서영기 의장은 "부산지역 산업경제 기반의 변화를 이끌어 나갈 수 있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2017/06/07 14:29 송고

광고
댓글쓰기
배너
광고
AD(광고)
광고
많이 본 뉴스
많이 본 뉴스
종합
정치
산업/경제
사회
전국
스포츠
연예ㆍ문화
세계
더보기
AD(광고)
광고
AD(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