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연합뉴스 최신기사
뉴스 검색어 입력 양식

EPL 득점 2위 루카쿠, 빅클럽으로 이적할 듯

송고시간2017-06-07 07:46

로멜루 루카쿠
로멜루 루카쿠

잉글랜드 프리미어리그 2016-2017시즌 득점 2위 로멜루 루카쿠{EPA=연합뉴스]

(서울=연합뉴스) 김경윤 기자 = 잉글랜드 프리미어리그 2016-2017시즌 득점 2위 로멜루 루카쿠(24·에버턴)가 여름 이적시장에서 유니폼을 갈아입을 것으로 보인다. 유럽축구연맹(UEFA)챔피언스리그에 진출하는 '빅클럽'이 행선지가 될 가능성이 크다.

루카쿠는 7일 영국 스카이스포츠와 인터뷰에서 "프리미어리그의 다른 구단과 합의에 이르렀다"라며 "UEFA 챔피언스리그에 진출하는 빅클럽에서 뛰고 싶다"라고 밝혔다.

그는 "현재 수준의 모습에 안주하고 싶지 않다. 더 큰 무대에서 성장하고 싶다"라며 빅클럽으로 이적하는 이유를 밝혔다.

새 시즌 UEFA 챔피언스리그에 진출하는 프리미어리그 구단은 첼시와 토트넘, 맨체스터시티, 리버풀, 맨체스터 유나이티드(맨유)다.

현지 언론은 이중 첼시와 맨유가 루카쿠 영입에 적극적으로 움직였다고 설명했다.

벨기에 출신 스트라이커 루카쿠는 올 시즌 프리미어리그에서 25골을 넣어 토트넘 해리 케인(29골)에 이어 최다 득점 2위를 차지했다.

지난 시즌엔 18골을 넣는 등 최근 4시즌 연속 두 자릿수 득점을 기록하며 꾸준한 모습을 펼치고 있다.

루카쿠는 "구체적인 계약 과정은 에이전트가 처리하고 있다"라며 "난 며칠 동안 휴식을 취한 뒤 다음 시즌을 준비할 것"이라고 말했다.

cycle@yna.co.kr

댓글쓰기
에디터스 픽Editor's Picks

영상

뉴스
댓글 많은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