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연합뉴스 최신기사
뉴스 검색어 입력 양식

일자리委, 8일 최저임금 인상 논의…中企·소상공인 간담회

송고시간2017-06-06 15:19

내주 대한상의·양대 노총과도 만나…"소통 잘하겠다"

(서울=연합뉴스) 임형섭 기자 = 대통령 직속 일자리위원회가 오는 8일 중소기업 및 소상공인 단체들을 연이어 만나 최저임금 인상안 등 현안을 논의한다.

일자리위원회는 6일 보도자료를 내고 이런 계획을 밝혔다.

일자리위원회는 8일 오전 10시 서울 창성동 정부청사 별관 대회의실에서 최승재 소상공인연합회장, 인태연 유통상인연합회장 등 소상공인 관련 단체장들과 간담회를 진행한다.

또 같은 날 오후 3시 박성택 중소기업중앙회장, 한무경 여성경제인협회장 등 중소기업 관련 단체장들을 만난다. 간담회에서는 최저임금 인상 및 근로시간 단축 등에 따른 소상공인의 애로사항과 건의를 청취하고 지원대책을 논의할 예정이라고 일자리위원회는 밝혔다.

또 중소기업 육성방안과 일자리 창출 방안, 비정규직의 정규직 전환 방안 등에 대해서도 의견을 주고받을 예정이다.

일자리위원회 이용섭 부위원장은 "문재인 정부는 소통을 잘하는 정부가 될 것이다. 간담회에서 나온 건의사항은 정책에 적극적으로 반영할 것"이라고 말했다.

위원회는 다음 주에도 대한상공회의소 및 양대 노총과 정책간담회를 추진하기로 했다.

이는 최저임금 인상 등에서 기업과 노동계의 이해관계가 첨예하게 대립하는 만큼 각층의 의견을 충분히 듣고서 균형 있는 정책을 수립하기 위한 것이라고 위원회는 설명했다.

일자리委, 8일 최저임금 인상 논의…中企·소상공인 간담회 - 1

hysup@yna.co.kr

댓글쓰기
에디터스 픽Editor's Picks

영상

댓글 많은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