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검색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배너
배너

[실시간뉴스]

최종업데이트YYYY-mm-dd hh:mm:ss
검색

정운찬 등 각계인사 498명 "김상조, 공정거래위원장에 적격"

"가까이서 지켜본 김상조의 도덕적이고 청렴한 삶 증언하려 성명"

(서울=연합뉴스) 김남권 기자 = 정운찬 전 국무총리 등을 포함한 사회 각계인사 498명은 6일 김상조 공정거래위원장 후보자가 도덕적인 인성을 갖춰 공정거래위원장 직무에 적격인 인물이라고 주장했다.

이들은 이날 '김상조를 아끼는 사회 각계인사 498명이 국민 여러분께 드리는 말씀'이란 제목의 성명을 통해 "공정거래위원장에 관한 인사 검증은 '공정하고 자유로운 경쟁을 촉진'하기 위한 적임자를 뽑아야 한다는 순수한 충정에서 이뤄져야 한다"며 이같이 강조했다.

이들은 "청문회 과정에서 여러 의혹에 김 후보자가 객관적인 증거를 제시하고 진솔한 해명과 사과를 했는데도 김 후보자를 탐욕스런 인간이자 파렴치한 학자로 계속 매도하는 일부 언론과 정치권의 모습에 실망과 분노를 느낀다"고 설명했다.

이들은 그동안 김 후보자의 삶을 가장 가까운 거리에서 지켜봤다며 그의 도덕적이고 청렴한 삶을 증언하려고 성명을 냈다고 강조했다.

성명에 서명한 사람은 학계 380명, 변호사 55명, 회계사 19명, 기타 사회인사 44명 등 498명에 이른다.

김 후보자의 서울대 경제학과 은사인 정 전 총리와 변형윤 서울대 명예교수 및 서울사회경제연구소 이사장, 김세원 서울대 명예교수 등이 서명에 참여했다.

김 후보자와 함께 한국 경제학을 연구했던 강철규 서울시립대 명예교수, 장지상(경북대 경제학)·강남훈(한신대 경제학)·홍장표(부경대 경제학) 교수와 윤석헌(서울대 객원교수)·전성인(홍익대 경제학)·고동원(성균관대 법학)·원승연(명지대 경영학) 교수, 김남근(법무법인 위민) 변호사 등도 서명에 동참했다.

산책하는 김상조 후보자
산책하는 김상조 후보자(서울=연합뉴스) 권준우 기자 = 인사청문경과보고서 채택 여부를 놓고 여야가 대치 전선을 형성하며 향후 '협치정국'의 풍향계가 될 김상조 공정거래위원장 후보자가 4일 오전 서울 성동구 금호동 자택 주변을 산책하고 있다. 2017.6.4
stop@yna.co.kr
김상조 후보자 지지성명 발표
김상조 후보자 지지성명 발표(서울=연합뉴스) 안정원 기자 = 6일 오전 국회 정론관에서 전성인 홍익대 교수(왼쪽부터), 강남훈 한신대 교수, 원승연 명지대 교수, 김남근 민주사회를 위한 변호사 모임 부회장, 박상인 서울대 교수가 김상조 공정거래위원장 지지성명을 발표하고 있다.
이날 정운찬 전 총리, 강철규 전 공정거래위원장 등 '김상조를 아끼는 사회 각계인사 498명'이 김 후보자의 청렴성과 도덕성을 증언하는 성명에 동참했다. jeong@yna.co.kr


kong79@yna.co.kr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2017/06/06 11:45 송고

광고
댓글쓰기
배너
광고
AD(광고)
광고
많이 본 뉴스
많이 본 뉴스
종합
정치
산업/경제
사회
전국
스포츠
연예ㆍ문화
세계
더보기
AD(광고)
광고
AD(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