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검색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배너
배너

[실시간뉴스]

최종업데이트YYYY-mm-dd hh:mm:ss
검색

정부, OECD서 일자리 창출·소외계층 배려 정책 소개

OECD 각료이사회 참석…보호 무역주의 배격 위한 국제 공조 촉구

(세종=연합뉴스) 민경락 기자 = 우리 정부가 경제협력개발기구(OECD) 각료이사회에 참석해 양질의 일자리 창출과 소외계층에 대한 배려 등 정책 방향을 소개한다.

기획재정부는 송인창 기재부 국제경제관리관(차관보)을 수석 대표로 하는 정부 대표단이 2017년 OECD 각료이사회에 참석한다고 6일 밝혔다.

각료이사회는 35개 회원국 각료들이 모여 세계 경제 이슈에 대해 논의하는 연례행사로, 오는 7일부터 이틀간 프랑스 파리 OECD 본부에서 열린다.

이번 각료이사회에는 회원국뿐만 아니라 인도·브라질 등 비회원국 각료, 세계무역기구(WTO), 국제통화기금(IMF) 등 국제기구 주요 인사들이 참석한다.

회의는 '성공적인 세계화 만들기 : 모두에게 더 나은 삶(Making Globalization Work : Better Lives for All)'을 주제로 총 10개의 세션으로 진행된다.

세계 경제에 대한 진단과 경제성장률 등이 담긴 세계 경제 전망(Economic Outlook)도 발표된다.

우리 정부는 경제전망과 포용적 성장을 위한 정책 방안을 논의하는 세션 등에 참석해 사람 중심 경제로의 패러다임 전환을 강조하고 일자리 창출과 소외계층 배려 등 정책도 소개한다.

또 세계화의 긍정적 효과를 강조하며 보호 무역주의 배격을 위한 국제사회의 공조를 촉구할 예정이다.

7일에는 다국적 기업의 국제적 조세회피(역외 탈세)를 방지하기 위한 국제공조 체계인 벱스(BEPS) 다자협약 서명식이 열리며 우리 정부는 주OECD 대사가 협약에 서명한다.

일자리 창출 추경 예산 반영(PG)
일자리 창출 추경 예산 반영(PG)[제작 이태호, 최자윤, 조혜인]

rock@yna.co.kr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2017/06/06 10:00 송고

광고
댓글쓰기
배너
광고
AD(광고)
광고
많이 본 뉴스
많이 본 뉴스
종합
정치
산업/경제
사회
전국
스포츠
연예ㆍ문화
세계
더보기
AD(광고)
광고
AD(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