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검색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배너
배너

[실시간뉴스]

최종업데이트YYYY-mm-dd hh:mm:ss
검색

현충일 추념식 오늘 거행…10시 정각 전국 사이렌

(서울=연합뉴스) 이영재 기자 = 현충일인 6일 국립서울현충원에서 제62회 현충일 추념식이 거행된다.

'나라를 위한 희생과 헌신, 강한 안보로 보답하겠습니다'라는 제목으로 열리는 이번 추념식에는 전몰군경과 순직 경찰·소방공무원 유족, 국가유공자, 시민, 학생 등 1만여 명이 참석할 예정이다.

추념식은 오전 10시 전국적으로 울리는 사이렌에 맞춰 1분 동안 순국선열과 호국영령에 대해 묵념하는 것을 시작으로 헌화·분향, 영상 상영, 추념사, 국가유공자 증서 수여, 공연, '현충의 노래' 제창 순으로 진행된다.

묵념 시간에는 서울 18곳(세종로사거리, 광화문 로터리, 한국은행 앞, 국회의사당 앞 삼거리, 삼성역 사거리 등)을 포함한 부산, 대전, 대구, 광주 등 전국 주요 도로 225곳에서 차량이 일시 정지한다.

추념식에서는 군 복무 중 지뢰 폭발사고로 다친 김경렬(22) 육군 상병을 비롯한 5명이 국가유공자 증서를 받는다.

국립대전현충원과 전국 충혼탑을 포함해 전국 17개 시·도와 226개 시·군·구에서도 추념식이 열린다.

'전우야 어디에 있니?'
'전우야 어디에 있니?'(서울=연합뉴스) 한종찬 기자 = 현충일을 하루 앞둔 5일 서울 동작구 동작동 국립현충원을 찾은 참배객이 묘역을 찾고 있다. 2017.6.5
saba@yna.co.kr


ljglory@yna.co.kr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2017/06/06 05:00 송고

광고
댓글쓰기
배너
광고
AD(광고)
광고
많이 본 뉴스
많이 본 뉴스
종합
정치
산업/경제
사회
전국
스포츠
연예ㆍ문화
세계
더보기
AD(광고)
광고
AD(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