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검색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배너
배너

[실시간뉴스]

최종업데이트YYYY-mm-dd hh:mm:ss
검색

[대전소식] 대전시, 지역 대학생 지식재산 자격증 취득 지원

대전시청 전경
대전시청 전경[연합뉴스 자료사진]

(대전=연합뉴스) 대전시는 특허, 상표 등의 지식재산(IP) 자격증 취득 과정에 참여할 지역 대학생을 오는 15일까지 모집한다.

대전시, 특허청, 대전테크노파크(지식재산센터)가 주최하고 충남대, 한밭대, 대덕대가 주관해 주관대학의 재학(졸업)생을 대상으로 한다.

참여 학생은 지식재산 제도와 실습 강의를 오는 26∼28일 대덕대(유성구 가정북로)에서 수강한 뒤 수강완료 다음 날 시험을 통해 한국지식재산협회에서 발급하는 민간자격증 'IP 정보검색사'를 취득하게 된다.

1인당 43만원 상당의 교육비와 자격증 취득 비용 전액을 지원한다.

대전시 '제72회 구강 보건의 날 기념행사' 개최

(대전=연합뉴스) 대전시는 제72회 구강 보건의 날(9일)을 하루 앞둔 8일 다양한 기념행사를 한다.

'그 이와의 평생 동행, 내 인생의 건강 미소'를 슬로건으로 시와 5개 자치구 보건소, 치과의사회, 대학(치위생학과)이 함께 구강 보건의 날 기념식과 시민 구강검진 및 홍보 캠페인 등을 진행한다.

대전시, 공동주택 모범관리단지 신청 접수

(대전=연합뉴스) 대전시는 오는 8월 1일부터 10일까지 각 구청 건축과(공동주택관리지원센터)를 통해 2017년 공동주택 모범관리단지 신청을 받는다.

시는 구청장 추천을 받아 9월 중 모범관리단지선정위원회에서 일반관리, 시설 유지관리, 공동체 활성화, 재활용 및 에너지절약 등 4개 분야로 나눠 서류심사와 현장평가를 통해 3개 단지를 선정, 10월 중 시상할 계획이다.

선정된 단지에는 모범관리단지 인증 동판을 수여한다.

또 국토교통부의 우수관리단지 선정 평가에 추천하고, 노후공동주택 공용시설 지원사업과 활성화 사업 선정 때 인센티브를 줄 계획이다.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2017/06/06 08:31 송고

광고
댓글쓰기
배너
광고
AD(광고)
광고
많이 본 뉴스
많이 본 뉴스
종합
정치
산업/경제
사회
전국
스포츠
연예ㆍ문화
세계
더보기
AD(광고)
광고
AD(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