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검색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배너
배너

[실시간뉴스]

최종업데이트YYYY-mm-dd hh:mm:ss
검색

세계 구글 직원 14명, 한국 스타트업에 해외진출 비법 전수

제2회 캠퍼스 엑스퍼트 서밋 개최…공개 강연도 진행

(서울=연합뉴스) 홍지인 기자 = 구글의 창업 공간 '캠퍼스 서울'은 국내 스타트업 기업의 글로벌 진출을 돕는 '캠퍼스 엑스퍼트 서밋' 프로그램을 진행한다고 5일 밝혔다.

지난해 '글로벌 전문가 위크'란 이름으로 처음 시작돼 올해로 2회째를 맞는 '캠퍼스 엑스퍼트 서밋'은 전 세계에서 선발된 구글 직원들이 국내 스타트업 기업에 해외 진출 및 글로벌 네트워킹 등에 대해 도움을 주는 프로그램이다.

올해는 미국·유럽·아시아 등 10개 나라에서 온 14명의 구글 직원이 참여한다.

이들은 오는 16일까지 약 2주 동안 14개 국내 스타트업과 팀을 이뤄 UX/UI 개선 및 브랜딩, 미국 및 동남아시아 시장 진출 전략과 마케팅 수립, 데이터베이스 구조 개선 및 셋업 등 분야에 대해 같이 논의하고 문제를 해결해 나갈 예정이다.

누구나 참여할 수 있는 공개 강연도 진행된다. 세션 주제들은 ▲ 창의적인 아이디어를 통한 문제 해결 ▲ 빠른 아이디어 테스트에 효과적인 디자인 스프린트 방법 ▲ 실패를 통한 성공 사례 등이다.

프로그램의 자세한 내용과 참여 신청 방법은 캠퍼스 서울 홈페이지(www.campus.co/seoul/ko)를 참조하면 된다.

조윤민 캠퍼스 서울 프로그램 매니저는 "전 세계 각 분야의 구글 전문가들과의 만남을 통해 국내 스타트업들에 필요한 맞춤형 프로그램을 제공하고 글로벌 진출을 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고 있다"고 말했다.

세계 구글 직원 14명, 한국 스타트업에 해외진출 비법 전수 - 1

ljungberg@yna.co.kr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2017/06/05 13:17 송고

광고
댓글쓰기
배너
광고
AD(광고)
광고
많이 본 뉴스
많이 본 뉴스
종합
정치
산업/경제
사회
전국
스포츠
연예ㆍ문화
세계
더보기
AD(광고)
광고
AD(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