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연합뉴스 최신기사
뉴스 검색어 입력 양식

정병국·이언주·하태경, 中 유치원 버스방화 현장 방문

송고시간2017-06-05 11:53

(서울=연합뉴스) 이슬기 기자 = 바른정당 정병국·하태경 의원과 국민의당 이언주 의원은 5일 중국 웨이하이(威海)시 유치원 버스 방화사고 현장을 방문하고 유가족을 위로하기 위해 인천공항을 통해 출국했다.

앞서 중국 공안당국은 지난달 9일 중국 산둥(山東)성 웨이하이(威海)시에서 발생한 중세한국국제학교 부설 유치원생 통학차량 화재 참사와 관련, 버스 운전기사 방화가 원인이었다고 2일 발표했다.

당시 이 사고로 차량에 타고 있던 유치원생 11명과 운전기사 1명이 숨졌으며, 숨진 유치원생 11명 중 10명은 한국인으로 확인됐다.

하 의원은 연합뉴스와의 통화에서 "한국 정부가 너무 무관심했다. 조사 결과가 거의 한 달 만에 늦게 나왔고, 이 때문에 장례식도 못 치른 상황"이라며 "앞으로 보상문제 등에 한국 정부가 적극적으로 관심을 가지고 중국 정부와 협력이 잘되도록 지원사격을 해줬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정 의원은 인천공항에서 출국 직전 가진 기자회견에서 "전 세계적으로 재외국민 여러분께서 많은 사건 사고에 노출된 상황 속에서 이번 사건은 너무나 충격적이었다"며 "중국당국이 조속하게 문제를 마무리할 수 있도록 정부 차원의 노력이 뒷받침되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이 의원은 "한 달 전 이 사건이 있었을 때는 다들 대선국면이어서 각자가 제대로 챙기지 못했다. 저도 어린 아들을 둔 엄마로서 마음이 아팠다"며 "자국민들이 중국에서 절대 억울한 일을 당하지 않도록 국회에서 끝까지 챙기겠다"고 다짐했다.

정 의원 등은 이날 오전 인천공항을 출발해 한인회 분향소를 방문하고 한인회장단 및 관계자, 유가족들을 면담할 예정이다.

아울러 중세국제학교 이사장과 한국총영사를 만나 중국 내 자국민 보호 방안 등을 논의한다.

유치원버스 참사 대응 촉구 중국으로 향하는 의원들
유치원버스 참사 대응 촉구 중국으로 향하는 의원들

(영종도=연합뉴스) 하사헌 기자 = 바른정당 정병국 의원(오른쪽부터),국민의당 이언주 의원, 바른정당 하태경 의원이 지난 9일 중국 산둥성 웨이하이에서 일어난 중세한국국제학교 유치원 차량 사고와 관련, 5일 오전 인천공항을 통해 중국으로 출국하며 인터뷰하고 있다. 의원들은 한중당국의 빠른 대처를 촉구할 계획이다. 2017.6.5
toadboy@yna.co.kr

wise@yna.co.kr

댓글쓰기
에디터스 픽Editor's Picks

영상

뉴스
댓글 많은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