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검색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배너
배너
배너

[실시간뉴스]

최종업데이트YYYY-mm-dd hh:mm:ss
검색

한국당 "정부조직개편 최소화 공감…내용 봐서 협조판단"(종합)

정우택 "개헌되면 또 바꿔야…청년部 설치 희망"

(서울=연합뉴스) 배영경 이슬기 기자 = 자유한국당은 5일 정부와 여당이 발표한 정부조직개편안에 대해 개편 범위가 최소한에 그친 것에는 공감하나 야당과 미리 상의가 없었다며 유감을 드러냈다.

정우택 원내대표 겸 당대표 권한대행은 이날 국회에서 열린 비상대책위원회 회의 직후 기자들과 만나 "최소한의 범위로 (정부조직을 개편)한다는 데 공감한다"고 밝혔다.

정부와 여당은 이날 오전 산업통상자원부 내에 통상교섭본부를 설치하고 중소벤처기업부를 신설하는 내용 등의 정부조직개편을 추진키로 했다고 밝혔다.

정 권한대행은 "내년 지방선거 전에 개헌된다면 정부조직법이 또 바뀌어야 한다"며 "그래서 이번 정부조직 개정안은 최소한에 그쳐야 한다는 것을 강조하고 싶다"고 덧붙였다.

고민?
고민?(서울=연합뉴스) 안정원 기자 = 자유한국당 정우택 대표 권한대행 겸 원내대표가 5일 오전 국회에서 열린 비상대책위원회의에서 이현재 정책위의장 발언 때 잠시 눈을 감고 있다.
2017.6.5
jeong@yna.co.kr

그는 다만 "구체적인 내용은 보고를 아직 못 받았다"면서 국회 통과에 협조할지는 "당 정책조정위원장들과 의견을 취합해 제가 최종적으로 결정하겠다"고 강조했다

또 "한국당은 청년부 설치를 작년 정기국회 때도 제안했는데 우리 입장에서는 이번에 (조직 개편 시 청년부가 설치됐으면) 좋겠다는 입장"이라고 밝혔다.

정부조직 개편안이 야당과 상의 없이 이뤄진 것에 대한 지적도 나왔다.

한국당 김선동 원내수석부대표는 "야당과 개편안에 대한 한마디 상의도 아직 없었다"고 유감을 표하면서 "앞으로 개편안 처리에 한국당이 협조할지는 개편안 내용을 본 뒤 필요한 부분에 한해서 협조하겠다"고 말했다.

[고침] 그래픽(문재인 정부 조직 개편안)
[고침] 그래픽(문재인 정부 조직 개편안)
[그래픽] 문재인 정부 조직 개편안
[그래픽] 문재인 정부 조직 개편안
대화하는 정우택-정용기
대화하는 정우택-정용기(서울=연합뉴스) 안정원 기자 = 자유한국당 정우택 대표 권한대행 겸 원내대표(가운데)와 정용기 원내수석부대변인이 5일 오전 국회에서 열린 비상대책위원회의에서 대화하고 있다. jeong@yna.co.kr


ykbae@yna.co.kr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2017/06/05 11:51 송고

광고
댓글쓰기
배너
광고
AD(광고)
광고
많이 본 뉴스
많이 본 뉴스
종합
정치
산업/경제
사회
전국
스포츠
연예ㆍ문화
세계
더보기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