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검색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배너
배너

[실시간뉴스]

최종업데이트YYYY-mm-dd hh:mm:ss
검색

EU 집행위원장 "EU, 테러 극복 위해 런던 시민들과 연대"

(브뤼셀=연합뉴스) 김병수 특파원 = 장클로드 융커 유럽연합(EU) 집행위원장은 영국 런던에서 3일 밤 발생한 테러와 관련, 4일 테리사 메이 영국 총리에게 보내는 성명을 내고 연대의 뜻을 밝힌 뒤 테러 희생자들을 위로했다.

융커위원장이 런던테러와 관련해 발표한 성명 [브뤼셀=연합뉴스]
융커위원장이 런던테러와 관련해 발표한 성명 [브뤼셀=연합뉴스]

융커 위원장은 성명에서 "이번 테러 공격을 감행한 비겁한 사람들이 테러를 이겨내는 우리의 능력과 어려움을 함께하는 연민, 우리의 민주주의를 훼손하지는 못할 것"이라면서 "얼마 전 맨체스터 시민들처럼 런던 시민들도 테러에 굴복하지 않고 맞설 것"이라고 말했다.

그러면서 "EU와 회원국, 전 세계 동맹국들이 런던 시민들과 연대할 것"이라며 "우리는 함께 이 세상을 더 평화롭고, 민주적이며, 개방적이고 관대한 사회로 만드는 우리의 가치를 계속해서 지켜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이어 융커 위원장은 이번 테러 희생자들과 그 가족들에게도 위로의 말을 덧붙였다.

英 런던 차량·흉기 테러…"6명 사망, 50 여명 부상"
英 런던 차량·흉기 테러…"6명 사망, 50 여명 부상"(런던 AP=연합뉴스) 3일(현지시간) 밤 영국 런던 시내 런던 브리지에서 차량 돌진 사건 직후 무장 경찰이 현장을 통제한 채 경계근무를 서고 있다. 이날 런던 브리지와 인근 버러 마켓에서 차량·흉기 테러가 발생해 사살된 3명의 공격자들 이외 시민 최소 6명이 숨지고 50여 명이 다쳤다.
lkm@yna.co.kr

bingsoo@yna.co.kr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2017/06/04 21:16 송고

광고
댓글쓰기
배너
광고
AD(광고)
광고
많이 본 뉴스
많이 본 뉴스
종합
정치
산업/경제
사회
전국
스포츠
연예ㆍ문화
세계
더보기
AD(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