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검색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배너
배너

[실시간뉴스]

최종업데이트YYYY-mm-dd hh:mm:ss
검색

與 "김상조 정책소신 뚜렷…野, 청문보고서 채택 함께해야"

(서울=연합뉴스) 서혜림 기자 = 더불어민주당은 4일 김상조 공정거래위원장 후보자의 인사청문회 심사경과보고서 채택에 야당이 협조할 것을 촉구했다.

민주당 제윤경 원내대변인은 이날 서면 브리핑을 통해 "기존에 김 후보자에게 무차별적으로 제기됐던 의혹은 명백히 해소됐다"면서 "야당이 존재감을 세우기 위한 '반대를 위한 반대'는 멈추고, 김 후보자의 청문경과 보고서 채택에 함께 해줘야 한다"고 말했다.

그는 "(청문회에서) 공정한 시장경제를 담당할 공정거래위원장으로서의 정책적 소신은 뚜렷이 드러났다"면서 "기업집단국 신설, 상호출자제한기업집단 등의 규제, 대리점·가맹점 또는 하도급 업체 등의 권익 증진 등과 관련된 전문적인 내용에서도 그의 소신은 유감없이 드러났다"고 평가했다.

그러면서 "그동안 공정거래위원장은 시장경제 파수꾼으로서의 원칙과 기본에 충실하지 못한 채 공정성과 전문성을 상실했다는 평가를 받아왔다"면서 "심지어 현직 공정거래위원장은 국정농단 사건 재판에 증인으로 출석해 '순환출자고리 사안에 전문성이 없어 몰랐다'는 답변까지 하는 실정"이라고 지적했다.

이어 "더 이상 공정위가 특정 기업의 이익을 대변하는 기관으로 의심을 받는 일이 발생해서는 안 된다"면서 "그 첫걸음은 바로 정책적 소신과 전문성을 가진 사람의 공정거래위원장 지명"이라고 강조했다.

hrseo@yna.co.kr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2017/06/04 12:12 송고

광고
댓글쓰기
배너
광고
AD(광고)
광고
많이 본 뉴스
많이 본 뉴스
종합
정치
산업/경제
사회
전국
스포츠
연예ㆍ문화
세계
더보기
AD(광고)
광고
AD(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