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검색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배너
배너

[실시간뉴스]

최종업데이트YYYY-mm-dd hh:mm:ss
검색

강원랜드, 정규직 전환 위한 '일자리창출 TF' 발족

(서울=연합뉴스) 김동현 기자 = 강원랜드는 정부의 공공기관 비정규직의 정규직 전환과 관련해 지난달 29일 '일자리창출 TF(태스크포스)'를 발족했다고 4일 밝혔다.

TF는 강원랜드의 협력업체 직원 1천600여명의 직접 고용 전환 시 발생할 수 있는 문제점을 파악하고 해법을 마련하고자 구성됐다.

부사장 직속기구로 기획본부장을 팀장, 인사지원실장을 부팀장으로 해 경영기획팀, 협력사상생팀, 인사팀, 직원행복팀 등 관련 부서가 참여했다.

강원랜드는 대부분 협력업체가 지역주민 다수가 공동 출자 주주로 참여해 만든 주민주식회사라는 점을 고려해 TF 운영에 지역사회 다양한 이해관계자들의 입장을 우선으로 검토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또 기존 정규직 직원들의 인사, 급여 정책에도 큰 변화가 예상됨에 따라 강원랜드 노동조합의 입장을 반영하는 문제도 적극적으로 해법을 모색한다는 방침이다.

아울러 전환 문제와는 별도로 강원랜드가 지역경제 회생과 관광산업 진흥을 위해 진행하는 '좋은 마을 만들기' 사업과 '협동조합을 기반으로 하는 항노화 천연식물 단지 조성' 사업도 더 적극적으로 추진할 계획이다.

강원랜드 함승희 대표이사는 "새 정부가 대선공약에서 밝힌 정책 의지를 계기로 폐광지역의 경제 활성화를 실현하는 모범적인 공기업으로서 강원랜드의 위상확립에 더욱 박차를 가하겠다"고 말했다.

강원랜드
강원랜드[강원랜드 제공]

bluekey@yna.co.kr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2017/06/04 11:37 송고

광고
댓글쓰기
배너
광고
AD(광고)
광고
많이 본 뉴스
많이 본 뉴스
종합
정치
산업/경제
사회
전국
스포츠
연예ㆍ문화
세계
더보기
AD(광고)
광고
AD(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