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검색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배너
배너

[실시간뉴스]

최종업데이트YYYY-mm-dd hh:mm:ss
검색

영국 런던브리지서 차량 돌진…"행인 5~6명 덮쳐"(종합)

경찰, 런던브리지 통행 차단·인근 지하철·버스정류장도 폐쇄

(서울 런던=연합뉴스) 권혜진 기자 황정우 특파원 = 3일(현지시간) 오후 영국 런던 시내 중심부의 런던 브리지에서 승합차 한 대가 인도로 돌진해 행인 5~6명을 들이받았다고 BBC방송과 로이터통신 등 영국 언론이 속보로 보도했다.

런던경찰청은 테러 공격 가능성에 대비해 무장 경찰을 현장에 투입하고 런던 브리지 통행을 차단하는 한편 인근 지하철과 버스정류장을 폐쇄했다.

사고 당시 현장 부근에 있던 BBC 방송 기자 홀리 존스는 한 남성 운전자가 차량을 운전했으며 시속 50마일(80㎞/h)로 인도로 돌진했다고 전했다.

이 기자는 "이 차량이 내 앞에서 방향을 바꾼 뒤 약 5~6명을 쳤다. 그가 내 앞에서 두 사람을 쳤고 그 뒤에 3명을 쳤다"고 말했다.

그는 "4명이 크게 다쳤다. 구급대원들이 현재 그들을 돌보고 있다"고 덧붙였다.

또 다른 목격자 힐 히븐은 스카이뉴스에 "도로와 인도에서 부상당한 사람들을 봤다"고 말했다

이외 또 다른 목격자는 로이터통신에 런던 브리지에서 3명이 목에 자상을 입은 광경을 목격했다고 밝혔다.

경찰청은 공식 트위터에 "런던 브리지 사건을 처리 중이며 추가 정보가 나오는 대로 트위터에 올리겠다"고 밝혔다.

일간 데일리 미러는 부상자 수가 20명에 이른다고 밝혔다.

로이터통신은 무장경찰이 런던 브리지 이외에 버러 마켓에서 일어난 일도 대응하고 있다고 전했다.

[런던경찰청 트위터 계정 캡처=연합뉴스]
[런던경찰청 트위터 계정 캡처=연합뉴스]
영국 런던브리지서 차량 돌진…"행인 5~6명 덮쳐"(종합) - 1
[그래픽] 영국 차량·흉기테러 발생
[그래픽] 영국 차량·흉기테러 발생(서울=연합뉴스) 반종빈 기자 = 3일(현지시간) 밤 영국 런던 중심가인 런던 브리지와 버러 마켓에서 차량·흉기 테러가 발생해 최소 6명이 숨졌다.


lucid@yna.co.kr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2017/06/04 07:30 송고

광고
댓글쓰기
배너
광고
AD(광고)
광고
많이 본 뉴스
많이 본 뉴스
종합
정치
산업/경제
사회
전국
스포츠
연예ㆍ문화
세계
더보기
AD(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