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검색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배너
배너

[실시간뉴스]

최종업데이트YYYY-mm-dd hh:mm:ss
검색

'동남아 최대' 태국 왕실공주컵 태권도대회 성황

(방콕=연합뉴스) 김상훈 특파원 = 동남아시아에서는 가장 규모가 큰 태권도대회가 무에타이의 본고장 태국에서 열렸다.

재태국 한인 태권도 사범연합회는 3일 방콕의 마히돈대학교에서 '왕실공주컵 국제태권도대회'를 개최했다.

올해로 7회째를 맞는 이 대회는 태국에서 유일하게 왕실 타이틀이 걸린 최고 권위의 대회다.

이번 대회에는 한국을 비롯해 12개국에서 온 1천 여명의 선수를 포함해 최대 5천여 명이 참여하는 등 규모 면에서도 아시아권 최대를 자랑한다.

올해 대회에는 나니레 국악단 등 전라북도 홍보문화사절단이 전통 공연으로 대회에 흥을 더했고, 아리랑 태권도시범단은 화려한 기술 시범으로 태권도의 진수를 보여줬다.

대회 조직위원장을 맡은 정성희 사범(태국 왕실경찰대 태권도교수)은 "이제 태국 왕실공주컵은 규모나 권위 측면에서 명실상부한 동남아 최고의 태권도대회로 자리를 잡았다"며 "국기 태권도와 한국 문화를 더욱 널리 알리는 대회로 키워나가겠다"고 말했다.

태국 왕실공주컵 태권도대회
태국 왕실공주컵 태권도대회3일 태국 방콕 마히돈대학교에서 열린 왕실공주컵 태권도대회에서 명예대회장인 노광일 주태국대사(오른쪽)가 후원회장인 황주연 타이코 대표에게 명예단증을 수여하고 있다.
태국 왕실공주컵 태권도대회
태국 왕실공주컵 태권도대회3일 태국 방콕 마히돈대학교에서 열린 왕실공주컵 태권도대회에서 아리랑 태권도시범단이 공연하고 있다.
태국 왕실공주컵 태권도대회
태국 왕실공주컵 태권도대회3일 태국 방콕 마히돈대학교에서 열린 왕실공주컵 태권도대회에서 나니레국악단이 공연하고 있다
태국 왕실공주컵 태권도대회
태국 왕실공주컵 태권도대회왕실공주컵 태권도대회가 열린 태국 방콕 마히돈대학교 체육관.
태국 왕실공주컵 태권도대회
태국 왕실공주컵 태권도대회3일 태국 방콕 마히돈대학교에서 열린 왕실공주컵 태권도대회 품새 경연.

meolakim@yna.co.kr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2017/06/03 15:41 송고

광고
댓글쓰기
배너
광고
AD(광고)
광고
많이 본 뉴스
많이 본 뉴스
종합
정치
산업/경제
사회
전국
스포츠
연예ㆍ문화
세계
더보기
AD(광고)
광고
AD(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