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검색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배너
배너

[실시간뉴스]

최종업데이트YYYY-mm-dd hh:mm:ss
검색

수원·화성 시민단체 "수원 군공항 폐쇄 위해 공동 행동"

(화성=연합뉴스) 이우성 기자 = 수원과 화성을 비롯한 경기지역 시민사회단체들은 수원 군 공항 이전 문제와 관련해 '수원 군 공항 폐쇄를 위한 생명·평화회의'(가칭)를 구성해 공동 대응하기로 했다.

이들 단체는 지난달 31일 수원 지속가능발전협의회 대회의실에서 주요 임원과 활동가 등 3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수원 군 공항 폐쇄를 위한 해법 찾기 토론회를 열어 이같이 결의했다고 2일 밝혔다.

수원 군공항 폐쇄 해법찾기 토론회
수원 군공항 폐쇄 해법찾기 토론회[화성환경운동연합 제공=연합뉴스]

우선 15명 이내로 실행위원회를 구성해 활동 방향과 일정을 수립하기로 했다.

'생명·평화회의'는 문재인 정부의 국정운영 방향이 국정기획자문위원회에서 논의되고 있는 것을 고려해 이달 중으로 국정과제 채택을 위한 공식 입장을 발표하고 출범식을 열기로 했다.

앞서 이들 단체를 포함한 경기지역 84개 시민사회단체는 대선이 한창 진행 중이던 지난 4월 26일 기자회견을 열어 "수원 군 공항은 수원·화성만의 문제가 아니라 헌법과 법률이 정한 국민의 행복권·생존권·재산권·환경권을 다툴 사안이며 국가안보에 대한 중요 의제"라며 "대선 후보와 차기 대통령은 근본적인 해법을 마련해야 한다"고 촉구한 바 있다.

또 경기지역 73개 종교·시민사회단체도 기자회견을 열어 수원 군 공항의 아닌 폐쇄를 요구했다.

수원·화성 시민단체 "수원공항 이전 아닌 폐쇄"
수원·화성 시민단체 "수원공항 이전 아닌 폐쇄"[연합뉴스 자료사진]

국방부와 수원시가 수원 군 공항 이전을 추진하고 나선 이후 예비 이전후보지로 선정된 화성시가 헌법재판소에 권한쟁의 심판을 청구하는 등 강하게 반발하면서 갈등이 이어지고 있다.

gaonnuri@yna.co.kr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2017/06/02 16:38 송고

광고
댓글쓰기
배너
광고
AD(광고)
광고
많이 본 뉴스
많이 본 뉴스
종합
정치
산업/경제
사회
전국
스포츠
연예ㆍ문화
세계
더보기
AD(광고)
광고
AD(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