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검색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배너
배너

[실시간뉴스]

최종업데이트YYYY-mm-dd hh:mm:ss
검색

5일 일산 킨텍스에서 '제22회 환경의 날' 기념행사

(세종=연합뉴스) 전준상 기자 = 환경부는 5일 고양시 킨텍스에서 '제22회 환경의 날' 기념행사를 개최한다.

포스터
포스터

행사에는 이낙연 국무총리, 조경규 환경부장관, 환경단체, 기업 소속 관계자 등 1천여명이 참석한다.

올해 환경의 날 기념행사 주제는 새 정부의 환경정책 비전인 '생명과 환경가치가 살아 숨 쉬는 대한민국'으로 선정됐다.

이 국무총리는 축사에서 경제발전·환경보전·사회통합이 공존하는 지속가능한 발전 등 앞으로 환경정책이 나아갈 방향을 제시할 예정이다.

1972년 제27차 유엔(UN) 총회에서 '인간환경회의' 개막일인 6월 5일을 '세계 환경의 날'로 제정하고 각국 정부에 환경보전행사를 권고했다.

우리나라는 1996년부터 매년 6월 5일을 법정기념일인 '환경의 날'로 지정, 매년 기념행사를 하고 있다. 올해로 22회째를 맞는다.

이날 기념행사에서는 그간 환경보전에 공로가 큰 민간단체·기업·공공기관 등 사회 각 분야 유공자 37명에게 정부포상을 한다.

제주도의 자연환경 보존에 기여한 서명숙 제주올레 이사장 등 4명은 훈장을, 그린스타트운동 기반 마련과 환경교육 활성화에 앞장선 김택천 한국환경교육네트워크 대표 등 5명은 포장을 각각 받는다. 대통령표창과 국무총리표창도 각 14명에게 수여된다.

기념행사장 밖에서는 국립생물자원관·한국환경공단·도로안전공단·현대차 등 유관기관과 민간기업이 다양한 체험·전시·홍보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chunjs@yna.co.kr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2017/06/04 12:00 송고

광고
댓글쓰기
배너
광고
AD(광고)
광고
많이 본 뉴스
많이 본 뉴스
종합
정치
산업/경제
사회
전국
스포츠
연예ㆍ문화
세계
더보기
AD(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