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검색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배너
배너

[실시간뉴스]

최종업데이트YYYY-mm-dd hh:mm:ss
검색

한국직업개발원, 이노비즈 기업-마이스터고 채용 플랫폼 구축

한국직업개발원, 이노비즈 기업-마이스터고 채용 플랫폼 구축 - 1

▲ 한국직업개발원이 1만8천 개에 달하는 이노비즈 기업(정부 인증 기술혁신 기업)과 고교 3년간 산업밀착형 교육을 수료한 마이스터고 학생 채용을 연계하는 채용 플랫폼을 지난 1일 구축했다고 2일 밝혔다.

본 사업을 위해 개최한 협약식에는 고용부, 중소기업청, 대한상공회의소 등 정부단체와 이노비즈 협회장, 협회 전국 9개 지회장단과 전국 마이스터교장단 등 180여 명이 참석했다.

이번 업무 협약을 시작으로 산업 밀착형 실무교육을 이수한 마이스터고 졸업생과 이노비즈 기업 간 맞춤형 채용이 온라인 플랫폼을 통해 본격적으로 시작된다.

이노마이스타는 기술혁신을 뜻하는 이노(inno)와 기술명장을 뜻하는 마이스터(meister), star의 합성어로 마이스터고 학생이 기업과 학교의 스타로 성장한다는 포부를 담았다.

교육청 관계자 및 전국 48개고 마이스터고 교장 및 취업부장이 한자리에 모인 추진점검회의에서 본 사업의 취지와 학교별 채용 플랫폼 사용법을 안내하였으며, 학교별 교사, 학생연수를 통해 사업이 원활히 진행될 수 있도록 관리 중이다.

한국직업개발원은 중소기업청이 혁신기술로 선정한 지능형 스마트 러닝 플랫폼인 '잡담'(JOBDAM)을 전국 마이스터고에 보급하여 국가공인 기술자격, 직무, 어학, 취업 등의 통합교육을 온라인으로 사전 실시하고 월 1∼2회 해당 학교로 전문강사를 투입하는 플립러닝 과정을 7월부터 실시할 예정이다.

한국직업개발원 백성욱 대표는 "마이스터고 외, 47개 전문대학, 125개 특성화고에서도 이미 공급요청을 받았다며, 897개 NCS 직업선택을 하면 본인의 현재 수준에 최적화된 러닝맵이 인공지능 기술을 통해 자동으로 제시되는 특허기술이 학교에 큰 호응을 얻고 있다"라고 말했다. (연합뉴스)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2017/06/02 16:17 송고

광고
댓글쓰기
배너
광고
AD(광고)
광고
많이 본 뉴스
많이 본 뉴스
종합
정치
산업/경제
사회
전국
스포츠
연예ㆍ문화
세계
더보기
AD(광고)
광고
AD(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