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검색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배너
배너

[실시간뉴스]

최종업데이트YYYY-mm-dd hh:mm:ss
검색

'포항항 개항 기념' 시민화합 한마당 잔치 연다

포항시 전경 [연합뉴스 자료사진]
포항시 전경 [연합뉴스 자료사진]

(포항=연합뉴스) 임상현 기자 = 포항항 개항을 기념한 포항시민 화합 한마당 잔치가 오는 9일부터 12일까지 열린다.

1962년 6월 12일 개항한 것을 기념하기 위해 2004년부터 해마다 이 행사를 하고 있다.

포항 문화예술회관에서는 9일 단체 회원, 군인, 어린이 등으로 구성한 18개 합창단이 참가하는 시민화합 합창 페스티벌을 연다.

해도 공원에서 열리는 시민의 날 행사에는 시민헌장 낭독, 시민상 시상을 하고 시민 1천여명이 축하 노래를 부른다.

특히 1920∼1970년까지 포항을 소재로 만든 '포항의 찬가', '포항 타령' 등 대중가요 11곳을 악극 형식으로 들려준다.

10일부터 사흘간 전국 100만 해병대전우회 우정과 화합을 위한 해병대 축제도 열린다.

의장대와 군악대 시범 공연과 무적도, 헬기 레펠, 고공 강하, 헬기 비행 등을 한다. 형산강에서는 해상 퍼레이드를 하고 상륙돌격장갑차(KAAV)와 상륙돌격용 고무보트(IBS)도 탈 수 있다.

포항 농특산물로 만든 대표 음식을 맛볼 수 있는 야심만만 식도락 축제도 한다.

포항시 국별 정책을 시민에게 소개하는 정책 홍보관을 운영하고 시청 공무원 그림과 한시, 서예, 수공예 등을 전시한다.

이원권 포항시 자치행정국장은 "시민이 참여해 즐기고 화합하는 잔치로 만들겠다"고 말했다.

shlim@yna.co.kr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2017/06/04 08:39 송고

광고
댓글쓰기
배너
광고
AD(광고)
광고
많이 본 뉴스
많이 본 뉴스
종합
정치
산업/경제
사회
전국
스포츠
연예ㆍ문화
세계
더보기
AD(광고)
광고
AD(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