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검색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배너
배너

[실시간뉴스]

최종업데이트YYYY-mm-dd hh:mm:ss
검색

[울산소식] 신불산 공비 토벌작전 참가 희생자 추모

(울산=연합뉴스) 울산시 울주군과 보훈단체는 2일 상북면 신불산 공비토벌작전 기념비에서 유공자회 회원 120명이 참가해 신불산 참전용사 추모제를 열었다.

신불산 참전용사 추모제
신불산 참전용사 추모제 (울산=연합뉴스) 울산시 울주군과 보훈단체는 2일 호국영령의 명복을 빌고 안보결의를 다짐하는 보훈행사를 열었다. 이날 신불산 공비토벌 작전기념비에서 신불산참전유공자회 회원 120명이 참가해 신불산 참전용사 추모제를 지내는 모습.2017.6.2 [울산보훈지청 제공=연합뉴스]

또 무공수훈자 전공비에서 무공수훈자회 회원 등 80명이 추모제를 개최했다.

신불산 공비 토벌작전(1948∼1952)에는 당시 군인과 경찰 등 183명이 참가했고, 비석에 오른 전사자는 24명이지만 기록이 없어 확인이 안 된 전사자는 더 많은 것으로 알려졌다.

추모제는 2001년 추모비 건립 후 매년 열리고 있다.

울주군, 방사선 비상경보 발령 훈련

(울산=연합뉴스) 울주군은 2일 원전 주변 5km 내 서생면 16개 마을 가운데 화산, 마근, 온곡1구, 온곡2구 주민 1천여 명을 대상으로 민·관·원자력사업자 합동 방사선 비상경보 발령 훈련을 했다.

'한국형 원전' 신고리 3호기
'한국형 원전' 신고리 3호기 국내 25번째 원전인 신고리 3호기가 2016년 12월 20일 상업운전을 시작, 본격적인 전력 공급에 들어갔다. 사진은 신고리 3호기(앞쪽 둥근 지붕). [연합뉴스 자료사진]

훈련에서는 방사선 비상 단계별 경보 발령과 상황 설명, 주민 행동요령 전달 상태를 점검했다.

울주군. 여름방학 대학생 아르바이트 모집

(울산=연합뉴스) 울주군은 여름방학 때 다양한 군정 체험을 제공하고 학비 마련에 도움을 주고자 대학생 아르바이트 사업을 시행한다.

대학생 아르바이트 사업 발대식
대학생 아르바이트 사업 발대식2016년 7월 울산시 울주군 대학생 아르바이트사업 발대식에서 참석자들이 파이팅을 외치고 있다. 아르바이트 사업은 울주군이 방학 기간 대학생을 아르바이트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사업이다. [연합뉴스 자료사진]

대학생들은 7월 3일부터 30일까지 국가 암 건강검진 홍보와 업무 보조, 작천정 별빛 야영장 프로그램 운영 지원 등 15개 사업에 참여한다.

올해 6월 1일 기준으로 본인 또는 부모가 울주군에 주민등록이 있는 대학생이면 누구나 신청할 수 있다. 휴학생, 예비대학생, 사이버대학생, 대학원생은 제외된다.

또 2015년, 2016년에 참여한 경험있는 대학생도 안 된다.

대학생 아르바이트 선발은 공개 추첨으로 30명을 뽑는다.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2017/06/02 14:30 송고

광고
댓글쓰기
배너
광고
AD(광고)
광고
많이 본 뉴스
많이 본 뉴스
종합
정치
산업/경제
사회
전국
스포츠
연예ㆍ문화
세계
더보기
AD(광고)
광고
AD(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