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연합뉴스 최신기사
뉴스 검색어 입력 양식

병무청, 산업기능요원 채용정보 제공 웹사이트 운영

송고시간2017-06-02 10:20

(서울=연합뉴스) 김귀근 기자 = 병무청은 산업기능요원 채용정보를 제공하는 웹사이트 '산업지원 병역일터(work.mma.go.kr)'를 개설해 운영하고 있다고 2일 밝혔다.

고용노동부 취업정보 포털인 워크넷(www.work.go.kr)과 연계된 이 사이트는 산업기능요원으로 병역의무를 이행하고자 하는 사람에게 병역지정업체의 채용정보를, 이들을 채용하려는 병역지정업체에는 이력서를 등록한 병역의무자 정보를 각각 제공한다.

지난해 하반기부터 병역이행과 취업을 동시에 원하는 산업기능요원 희망자들의 구직활동에 도움을 주기 위해 병역일터의 취업정보를 고용노동부 취업정보 포털인 워크넷에 실시간으로 제공하고 있다.

지난 2014년부터 2016년까지 3년간 산업지원 병역일터를 통해 이력서를 등록한 보충역은 4천966명이며, 이 가운데 보충역 산업기능요원으로 취업(편입)한 사람은 2천767명이다.

2년 전 산업기능요원으로 편입해 올해 8월 만료를 앞둔 전유숭(22)씨는 "산업지원 병역일터에 이력서 작성만 해두면 연락이 와서 면접 날짜를 정할 수 있고, 채용공고를 보고 직접 골라서 지원할 수 있어서 좋았다"고 말했다.

산업지원 병역일터에서는 병역지정업체별 채용정보 외에도 병역지정업체 검색, 이력서 등록·발송 등 구직 서비스뿐 아니라 산업기능요원의 복무 수기 소개, 복무와 관련한 질문답변, 산업기능요원 제도에 대한 정보도 이용할 수 있다.

병무청 관계자는 "사회복무요원 소집대상자로서 산업기능요원으로 병역을 이행하고자 하는 사람에게는 취업에 도움을 주고, 중소·중견기업에는 필요한 생산인력을 확보할 수 있도록 산업지원 병역일터를 운영하겠다"고 말했다.


threek@yna.co.kr

댓글쓰기
에디터스 픽Editor's Picks

영상

뉴스
댓글 많은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