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연합뉴스 최신기사
뉴스 검색어 입력 양식

[주말 N 여행] 영남권: "야호! 바다의 계절이다…" 푸른 파도에 몸을 맡기고∼

송고시간2017-06-02 11:00

부산 해수욕장 3곳 1일 개장…해운대에선 춤 공연, 국내 최대 '가상현실(VR) 페스티벌'도 열려


부산 해수욕장 3곳 1일 개장…해운대에선 춤 공연, 국내 최대 '가상현실(VR) 페스티벌'도 열려

(부산=연합뉴스) 김준범 김용태 박정헌 차근호 기자 = 6월 첫째 주말인 3∼4일 영남지역은 맑고 나들이하기 좋은 날씨다.

부산에 즐길 거리가 많다.

부산 해운대·송정·송도해수욕장이 전국 257개 해수욕장 중 가장 빨리 문을 열었다.

특히 1일 개장한 해운대 해수욕장에서는 이번 주말 세계 15개국 무용단이 참가하는 '부산국제무용제'가 열린다.

부산 벡스코 전시장에서는 최신 가상현실(VR) 기술을 한발 앞서 체험할 수 있는 국내 최대 'VR 전시회'가 열려 눈길을 끈다.

해운대해수욕장[해운대구 제공=연합뉴스]
해운대해수욕장[해운대구 제공=연합뉴스]

◇ "화창해요"

주말 대체로 맑겠다. 화창한 가운데 구름을 관찰할 수 있겠다.

3일 아침 최저기온은 부산 16도, 울산·창원 15도, 낮 최고기온은 부산·울산은 25도, 창원은 26도다.

4일 아침 최저기온은 부산 16도, 울산·창원 15도, 낮 최고기온은 부산·울산 24도, 창원 26도의 분포다.

바다의 물결은 남해동부 해상에서 0.5∼1.5m로 일겠다. 동해에서는 1∼2.5m로 높게 일겠다.

폭염주의보 '해운대 일광욕'
폭염주의보 '해운대 일광욕'

(부산=연합뉴스) 조정호 기자 = 부산에 폭염주의보가 내려진 30일해운대해수욕장에서 나들이객이 일광욕을 즐기고 있다. 2017.5.30

◇ '해운대 푸른 바다, 춤의 향연'

이번 주말은 시원한 파도가 손짓하는 부산 해운대, 송정, 송도해수욕장으로 가보자.

부산지역 3개 해수욕장이 전국 257개 해수욕장 중 가장 빠른 1일부터 조기 개장했다.

부산 해운대 해수욕장에는 임해행정봉사실 앞 200m 구간에서 해수욕이 가능하다.

해변에는 형형색색의 파라솔들이 세워져 개장 후 첫 주말을 맞아 손님들을 기다리고 있다.

최근 크게 올라간 낮 기온으로 이미 해운대는 한여름 분위기다.

비키니 차림으로 태닝과 해변 스포츠를 즐기는 외국인들과 파도에 몸을 맡긴 시민들을 쉽게 볼 수 있다.

특히 5일과 6일 방문하면 백사장 특설무대에서 세계 각국 무용단의 춤 공연을 감상할 수 있다.

2016 부산국제무용제 [연합뉴스 자료사진]
2016 부산국제무용제 [연합뉴스 자료사진]

부산시가 주최하고 부산 국제무용제조직위원회가 주관하는 '제13회 부산국제무용제'가 열린다.

무대에는 가나, 대만, 독일, 미국, 이탈리아, 일본, 중국, 프랑스 등 15개국 무용단과 46개 단체가 참가해 56개의 작품을 무대에 올린다.

해변 야외무대에서 바다를 배경으로 무용을 관람할 수 있는, 세계적으로 유례없는 부산만의 특별한 예술 페스티벌이다.

6일 폐막작으로 초청된 체코 발레단의 '미스터리 오브 타임'(Mystery of Time) 공연은 독특한 의상과 무대 연출로 관객들의 눈길을 끌 것으로 보인다.

'와우∼신난다'…VR전시회 [연합뉴스 자료사진]
'와우∼신난다'…VR전시회 [연합뉴스 자료사진]

◇ '가상현실 기술 다 모여라'

최신 가상현실(VR)기술을 한발 앞서 체험할 수 있는 국내 최대 VR 전시회가 부산 해운대 벡스코에서 지난 1일부터 시작해 3일까지 펼쳐진다.

관련 분야 70여 개사가 참여해 250개 부스를 차린다. 가상현실 분야 전시로는 국내 최대다.

전시회에서는 VR 분야 국내 대표 게임 기업들의 다양한 콘텐츠를 체험할 수 있다.

차세대 3D 전문기업 쓰리디팩토리는 세계 최초로 원거리에 있는 플레이어 간의 VR 서바이벌 게임을 공개했다.

백팩으로 된 PC를 매고 PC에 연결된 VR헤드셋을 착용하면 원거리에 있는 팀 동료들이 가상의 공간으로 이동해 함께 게임을 하거나 대결할 수 있다.

[연합뉴스 자료사진]
[연합뉴스 자료사진]

가상현실로 야구 탁구 등 스포츠를 즐기거나, 증강현실 기술로 구연이 된 쥐라기 파크나 동화 나라를 방문해 볼 수 있다.

웨어러블 안경을 쓰고 각종 산업현장의 가공 공정에 필수적으로 이용되는 CNC 기계의 작동이나, 용접, 크레인 작동 등 기계 장비를 반복 숙달할 수 있도록 훈련하는 기술도 선보인다.

뇌졸중 환자 재활치료에 정보통신기술을 접목한 '가상현실 재활치료 프로그램'도 선보인다.

VR 환경에서 사용자의 뇌파와 시선을 측정해 사용자의 감정 상태를 분석하는 VR 헤드셋 기술도 참가자들의 눈길을 끌고 있다.

부산 VR 인큐베이팅 프로그램으로 운영하는 글로벌 진출 선발대회와 한국 VR 산업협회의 글로벌 투자설명회, 신제품 콘텐츠 발표회, 미래 VR·AR 주역들의 기술력과 열정을 선보일 대학생 특별관을 경험할 수 있는 교육 프로그램과 다양한 부대행사도 예정돼 있다.

댓글쓰기
에디터스 픽Editor's Picks

영상

뉴스
댓글 많은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