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연합뉴스 최신기사
뉴스 검색어 입력 양식

[연합뉴스 이 시각 헤드라인] - 08:00

송고시간2017-06-02 08:00

■ 트럼프, 파리기후협정 탈퇴 공식발표…"오늘부터 전면 이행중단"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1일(현지시간) 미국의 파리기후변화협정 탈퇴를 공식으로 발표했다. 이로써 미국은 버락 오바마 전 대통령이 지난해 9월 비준한 지 9개월 만에 파리기후협정을 백지화했다. 세계 2위 탄소 배출국인 미국의 탈퇴 선언으로 파리협정은 사실상 존폐의 갈림길에 서게 됐다.

전문보기 : http://yna.kr/8-RV5K6DAcY


■ 美, 대북 강력 독자제재 발표…인민군·국무위 등 핵심기관 포함

미국 정부가 1일(현지시간) 미사일과 핵 위협 도발을 멈추지 않는 북한에 대해 초강력 추가 독자제재에 나섰다. 미 재무부는 이날 북한의 개인 4명과 단체 10곳에 대한 독자제재를 전격으로 발표했다. 올해 들어 2번째이다. 북한의 잇따른 미사일 도발에 맞서 대북 양자제재를 최고조로 끌어올리는 양상이다.

전문보기 : http://yna.kr/R-RQ5KCDAct

■ 정의용 "사드 환경영향평가 철저히…배치 시간 더 걸릴듯"

정의용 국가안보실장은 1일(현지시간) 사드(고고도미사일방어체계) 배치를 완료하기에 앞서 사전 환경영향평가를 철저히 시행하겠다는 방침을 시사했다. 또 환경평가를 하게 되면 사드 배치 완료까지 시간이 더 소요될 것이라는 점도 강조했다.

전문보기 : http://yna.kr/Y-Rh5K1DAcR

■ 검찰, '이대 특혜' 정유라 구속영장 청구…'최순실과 공모'

검찰이 '비선 실세' 최순실(61·구속기소)씨의 딸이자 '이화여대 입학·학사 비리'의 공범 정유라(21)씨에게 2일 0시 25분께 구속영장을 청구했다. 적용된 혐의는 형법상 업무방해, 위계에 의한 공무집행방해, 외국환관리법 위반 등 총 3가지로 알려졌다. 검찰은 우선 정씨에게 이대 부정입학 및 학사 비리 의혹과 관련한 업무방해 혐의를 적용했다.

전문보기 : http://yna.kr/yiRY5KnDAbV

■ 30대 그룹, 작년 2곳중 1곳은 감원…1만5천여명 줄어

30대그룹 계열사들이 지난해 1년간 1만5천여명을 감원한 것으로 나타났다. 특히 그룹 두 곳 중 한 곳이 직원을 줄였다. 2일 재벌닷컴에 따르면 자산 상위 30대그룹 전체 계열사가 금융감독원 전자공시시스템에 공개한 직원 수는 작년 말 130만5천939명으로 1년 전의 132만1천8명보다 1만5천69명(1.1%) 감소했다. 특히 조사 대상 그룹 중 삼성과 현대중공업, 포스코, LG, 두산, 한진 등 절반에 가까운 14곳의 직원 수가 전년보다 줄어든 것으로 집계됐다.

전문보기 : http://yna.kr/YfRD5KnDAbA

■ 파리서 도피중이던 유섬나씨 6일 한국 송환

유병언 전 세모그룹 회장(사망)의 장녀 유섬나(51)씨가 프랑스 파리에서 3년간의 도피 끝에 오는 6일 한국으로 강제 송환된다. 1일(현지시간) 프랑스 법무부 등에 따르면 유씨가 프랑스 정부의 한국송환 결정에 불복해 청구한 소송이 최고행정법원인 콩세유데타(Conseil d'Etat)에서 각하됨에 따라 프랑스 정부는 유씨의 한국송환 절차에 들어갔다.

전문보기 : http://yna.kr/P0Rm5KCDAc5

■ 흡연청소년 첫 담배 경험은 만 12.7세…8년째 제자리

청소년 흡연예방사업의 성과로 청소년 흡연율은 크게 떨어졌지만, 처음 흡연을 경험하는 나이는 초등학교에서 중학교에 올라가는 시기로 수년째 머물러있다. 따라서 생애 전반에 장기적인 효과를 미치는 유아 때부터 체계적으로 금연교육을 시작해야 한다는 지적이다.

전문보기 : http://yna.kr/RhRH5KJDAbo

■ 현대·기아차 美 시장서 '판매 슬럼프'로 허덕지덕

현대·기아자동차가 미국시장에서 '판매 슬럼프'에서 좀처럼 빠져나오지 못하고 있다. 1일(현지시간) 현대·기아차 미국판매법인에 따르면 현대차는 5월 한 달 간 모두 6만11대(제네시스 브랜드 포함)를 팔았다. 이는 지난해 같은 기간 7만1천6대보다 무려 15.4% 떨어진 수치다.

전문보기 : http://yna.kr/0-R65KGDAcu

■ "수락산 산불 잔불 정리중"…축구장 5.5배 면적 태워

서울 노원구 상계동 수락산에서 1일부터 난 산불의 큰불이 잡혔다. 현재 잔불 정리 작업이 진행중이고 소방헬기도 2일 오전 5시8분께 산불현장에 도착했다. 소방 관계자는 "입체적인 진화를 위해 소방 소속 2대, 산림청 소속 8대 등 총 10대를 동원했다"며 "(지상에선) 낙엽을 뒤져가면서잔불을 제거하고 있다"고 밝혔다.

전문보기 : http://yna.kr/e-RE5KKDAcB

■ 文대통령, 오늘 청와대서 반기문 前유엔사무총장 면담

문재인 대통령이 2일 청와대에서 반기문 전 유엔 사무총장과 회동하는 것으로 알려졌다. 청와대 관계자는 이날 연합뉴스와의 통화에서 "문 대통령이 반 전 총장과 오늘 만나는 것으로 안다"고 말했다.

전문보기 : http://yna.kr/CjRh5K.DAbs

댓글쓰기
에디터스 픽Editor's Picks

영상

뉴스
댓글 많은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