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검색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배너
배너

[실시간뉴스]

최종업데이트YYYY-mm-dd hh:mm:ss
검색

이총리 "인력·장비 최대한 동원해 수락산 산불 진화 최선"

서울 수락산, '산불'
서울 수락산, '산불'(서울=연합뉴스) 최재구 기자 = 1일 오후 9시 8분께 서울 노원구 상계동 수락산에 대형산불이 발생했다. 불의 원인과 규모는 확실하지 않으나 소방당국은 "규모가 큰 편"이라고 밝혔다. 2017.6.1
scoop@yna.co.kr


관계 부처에 긴급지시…"인명피해 발생하지 않아야"

야밤 산에 올라 진화작업 구슬땀
야밤 산에 올라 진화작업 구슬땀(서울=연합뉴스) 김도훈 기자 = 1일 오후 서울 노원구 상계동 수락산에 대형산불이 발생하자 노원구 직원들이 물 배낭과 삽을 들고 산에 올라 진화작업을 하고 있다. 2017.6.1
scoop@yna.co.kr

(서울=연합뉴스) 이한승 기자 = 이낙연 국무총리는 1일 수락산 산불과 관련해 "국민안전처 장관과 산림청장은 지방자치단체 등 유관기관과 협조해 진화인력과 장비를 최대한 동원, 산불 진화에 최선을 다해달라"고 긴급 지시를 내렸다고 총리실이 밝혔다.

이 총리는 이어 "특히 헬기 진화가 가능한 시점에 헬기 투입에 차질이 없도록 해야 한다"며 "인명피해가 발생하지 않도록 주민안전 통보, 유사시 주민대피 등에 만전을 기하고 철저하게 등산객 통제 등의 조치를 취해야 한다"고 밝혔다.

출동한 소방차, 대피한 주민들
출동한 소방차, 대피한 주민들(서울=연합뉴스) 최재구 기자 = 1일 오후 서울 노원구 상계동 수락산에 대형산불이 발생했다.
수락산 초입 부근이 주민들과 소방차들로 큰 혼란을 빚고 있다. 2017.6.1
photo@yna.co.kr

그러면서 "부처 상황실은 현지 상황을 지속적으로 모니터링하고, 필요한 경우 현장에서 추가 조치를 한 뒤 추가보고를 해야 한다"고 말했다.

앞서 이날 오후 9시 8분께 서울 노원구 상계동 수락산에 대형 산불이 발생해 현재까지 진화가 되지 않고 있다.

불은 상계동 한신아파트 동남쪽에 있는 상계주공아파트 13∼14단지 뒤 귀인봉 밑 5부 능선에서 정상 부근으로 향하며 띠를 형성하고 있다.

jesus7864@yna.co.kr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2017/06/01 23:52 송고

광고
댓글쓰기
배너
광고
AD(광고)
광고
많이 본 뉴스
많이 본 뉴스
종합
정치
산업/경제
사회
전국
스포츠
연예ㆍ문화
세계
더보기
광고
AD(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