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검색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배너
배너

[실시간뉴스]

최종업데이트YYYY-mm-dd hh:mm:ss
검색

한국폴리텍대학 서울강서캠퍼스, 창업경진대회 진행

한국폴리텍대학 서울강서캠퍼스, 창업경진대회 진행 - 1

▲ 한국폴리텍대학 서울강서캠퍼스(학장 이두진)는 지난달 30일 제1회 4차 산업혁명 대비 창업아이템 경진대회를 진행했다고 1일 밝혔다.

경진대회에 총 7팀, 24명의 학생들이 창의적인 아이디어를 바탕으로 자신들의 구체적인 창업계획을 발표했다.

빅데이터(big data)분야에 3팀(거북목, 가비지컬렉션, 슈퍼개발자), 패션분야 2팀(지방사람들, HI-ZACK), 스마트의료기기분야(HEEM), 디지털상조서비스분야(디콘황진이)가 참가했다.

특히, O2O기반 컵밥 주문결제 웹서비스 등 빅데이터 분야는 사업성과 기술성에서 매우 완성도가 높게 평가됐다.

이 외에도 HI-ZACK팀의 패션브랜드 런칭(Rflect textile)과 Brush Cleaner 제작, 디지털콘텐츠와 상조서비스의 결합, 스마트헬스를 위한 요양병원 의무기록 서식의 표준화와 같이, 각 팀 모두 학과의 전문성과 연계된 창업계획이 발표됐다.

대학 관계자는 "참가학생들은 경진대회에 진지하게 임하면서 자신들의 열정과 진취적인 도전정신을 보여줬다"라며 "이번 4차 산업혁명 대비 창업아이템 경진대회를 통해 서울강서캠퍼스 재학생의 기술 창의성 및 창업가 정신을 함양하고, 4차 산업에 의한 고용환경의 변화를 창업의 발판으로 활용하는 기회를 만들 수 있었다"라고 말했다.

서울강서캠퍼스는 자체 대학의 경진대회임에도 철저한 준비와 열의를 다해 준비한 학생들의 열정을 높이 평가하여 자체적으로 오는 7일 시상식을 진행할 예정이다. (연합뉴스)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2017/06/01 18:30 송고

광고
댓글쓰기
배너
광고
AD(광고)
광고
많이 본 뉴스
많이 본 뉴스
종합
정치
산업/경제
사회
전국
스포츠
연예ㆍ문화
세계
더보기
광고
AD(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