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검색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배너
배너

[실시간뉴스]

최종업데이트YYYY-mm-dd hh:mm:ss
검색

'LH형 도시재생 뉴딜 모델' 타운홀 미팅 개최

(서울=연합뉴스) 박인영 기자 = 한국토지주택공사(LH)는 1일 진주 아시아 레이크사이드호텔에서 새 정부의 핵심 사업인 도시재생 뉴딜 정책의 성공적 수행을 위한 도시재생 타운홀 미팅을 개최했다고 이날 밝혔다.

행사에서는 도시재생과 관련된 LH 사업부문별 세부 추진 전략에 대한 발표와 토론, 부문별 협업 과제 관련 논의가 이뤄졌다.

LH는 이를 토대로 'LH형 도시재생 뉴딜 모델'을 만들어 정부에 제안한다는 방침이다.

LH는 최근 도시재생사업 확대를 위해 기존 '행복주택본부'를 '도시재생본부'로 개편하고 '도시재생계획처'와 '도시정비사업처'의 직제 순위를 상향했다.

지난달 초 도시재생 중장기 사업전략 수립을 위해 직원 50여명으로 구성된 '도시재생 사업추진전략 TF'를 발족하고 도시재생 사업모델 개발, 연계사업 발굴, 사업 추진을 위한 조직운영 방안 마련 등을 추진해왔다.

이달 중에는 전국 지역본부에 도시재생 전담조직을 설치해 도시재생사업을 본격적으로 발굴할 예정이다.

박상우 LH 사장은 "LH는 그간 축적된 사업 노하우와 LH의 다양한 제품을 결합·적용하는 새로운 사업모델을 개발하는 등 새 정부 도시재생 뉴딜정책의 성공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mong0716@yna.co.kr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2017/06/01 17:21 송고

광고
댓글쓰기
배너
광고
AD(광고)
광고
많이 본 뉴스
많이 본 뉴스
종합
정치
산업/경제
사회
전국
스포츠
연예ㆍ문화
세계
더보기
AD(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