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검색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배너
배너

[실시간뉴스]

최종업데이트YYYY-mm-dd hh:mm:ss
검색

한국폴리텍Ⅰ대학 서울강서캠퍼스 의료정보과, 보건의 날 행사

한국폴리텍Ⅰ대학 서울강서캠퍼스 의료정보과, 보건의 날 행사 - 1

▲ 한국폴리텍Ⅰ대학 서울강서캠퍼스(학장 이두진) 의료정보과는 '제3회 보건의 날' 행사를 진행했다고 1일 밝혔다.

보건의 날은 매년 4월 7일로 국민 보건의식을 향상시키고 보건의료 및 복지 분야의 종사자를 격려하기 위하여 제정한 국가기념일이다.

이에 본과 학생들은 교직원과 재학생을 대상으로 금연홍보와 심폐소생술 시범 및 의료기기를 활용한 의료데이터의 생성과 이를 이용한 통계생성 등의 과정을 수행했다.

금연홍보는 강서구 보건소의 지원을 받아 교직원과 학생을 대상으로 팸플릿 배부와 '담배를 끊는다'는 의미의 가래떡 자르기 행사를 진행했다.

심폐소생술을 시범 후 교직원과 타과 학생들은 제세동기와 마네킹을 이용하여 실제 심폐소생술을 시행했으며 의료기기를 활용하여 검사결과 데이터를 생성하여 통계를 도출하기도 했다.

의료정보과 1학년 이생명 학생은 "금연홍보와 심폐소생술 시범을 위한 보건기획을 세우면서 건강을 위한 행태변화에 많은 노력이 요구됨을 배웠다"라고 말했다.

2학년 김유정 학생은 "지난해와 비교하여 예약제도와 정보보호 동의서 등을 반영하여 데이터가 체계적으로 발생하도록 노력했다"라며 "내년에도 올해의 보완점을 찾아서 보건의 날 행사가 점차 발전되었으면 좋겠다"라고 강조했다.

김상미 학과장은 "한국폴리텍 서울강서캠퍼스 의료정보과는 의료현장에서 요구하는 실무적 융합형 보건의료분야 행정전문가 인재를 양성하고 있다"라며 "학생들이 다양한 분야의 기획 및 수행 능력을 갖춘 인정받는 전문가로 성장하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연합뉴스)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2017/06/01 17:20 송고

광고
댓글쓰기
배너
광고
AD(광고)
광고
많이 본 뉴스
많이 본 뉴스
종합
정치
산업/경제
사회
전국
스포츠
연예ㆍ문화
세계
더보기
AD(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