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검색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배너
배너

[실시간뉴스]

최종업데이트YYYY-mm-dd hh:mm:ss
검색

신성호 IBK투자증권 사장, '투자의 기초' 발간

(서울=연합뉴스) 권수현 기자 = 애널리스트 출신 증권사 최고경영자(CEO)가 직접 '시장 읽는 법'을 알려주는 투자 참고서가 나왔다.

신성호 IBK투자증권 사장이 최근 펴낸 '투자의 기초 - 웨어 투 인베스트(Where to invest?)는 2015년 그가 임직원 교육용으로 직접 쓴 것을 전반적으로 다시 손보고 정리한 책이다.

그는 책에서 누구나 투자에 나설 때는 자산별 장기 데이터 등 각종 기초적인 데이터를 직접 살펴보고 시장의 흐름을 파악해야 한다고 강조한다.

신 사장은 1981년 증권가에 입문해 대우증권 투자전략부장과 동부증권 리서치센터장, 한국금융투자협회 경영전략본부장, 우리투자증권 리서치본부장 등을 역임한 애널리스트 출신 최고경영자(CEO)다.

2014년부터 IBK투자증권 사장을 맡은 그는 평소 직원들에게도 '기본에 충실할 것'을 강조하며 공부를 권하는 경영자로 잘 알려졌다.

신 사장은 이 책에서도 "주식에 투자한다면 현시점에서 적어도 두 분기 이상 이익증가가 가능한지에 대한 관련 자료를 봐야 하고 채권이라면 성장률과 물가 추이, 성장률의 정점과 저점, 미국 금리 전망 근거를 확인해야 한다"고 조언했다.

또 "환율을 본다면 미국 성장률이 다른 선진국 대비 우위에 있는지, 미국 경상수지 적자 규모가 미국이 감내할 수준인지에 대한 근거자료가 필요하다"면서 "부동산 투자 시에는 주택 공급의 과잉 여부, 미분양 규모, 소득, 가계부채 증가 여부, 특정 지역의 주택보급률과 집값 상승률 등을 파악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신 사장은 이런 지침을 기본으로 두고 책 내용을 경제, 자산의 속성, 주식, 금리, 환율, 부동산 등 크게 6개 부문으로 나눈 뒤 부문별로 1980년대부터 중·장기 전망까지 아우르는 국내외 다양한 경제·금융 지표들을 제시했다.

이를 통해 각 자산 가격의 장기적 추세를 파악, 금융시장의 큰 흐름을 읽도록 했으며 자산별 투자 전략과 실행지침도 함께 소개했다.

해피스토리. 280쪽. 1만8천원.

신성호 IBK투자증권 사장, '투자의 기초' 발간 - 1
신성호 IBK투자증권 사장
신성호 IBK투자증권 사장[연합뉴스=자료사진]

inishmore@yna.co.kr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2017/06/01 17:46 송고

광고
댓글쓰기
배너
광고
AD(광고)
광고
많이 본 뉴스
많이 본 뉴스
종합
정치
산업/경제
사회
전국
스포츠
연예ㆍ문화
세계
더보기
AD(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