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검색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배너
배너

[실시간뉴스]

최종업데이트YYYY-mm-dd hh:mm:ss
검색

[경남소식] 세코, 전산공학설계 국제학술대회 유치

(창원=연합뉴스) 경남도는 창원컨벤션센터(CECO)와 도내 전시·컨벤션산업 활성화 전담기구인 사단법인 경남컨벤션뷰로가 공동으로 '2018년 제4회 전산공학설계 국제학술대회(CODE 2018)'를 유치했다고 1일 밝혔다.

세계 20개국 500여명의 전산기술 분야 전문가들이 참가하는 이 학술대회는 2009년부터 3년마다 열리는 전산기술 응용분야의 권위 있는 행사다.

내년 대회는 4월 1일부터 5일까지 창원컨벤션센터에서 열린다. 한국전산구조공학회 30주년 기념행사와 동시에 열린다.

도는 2014년 창원컨벤션센터에서 열린 '국제 전산&실험공학 학술연구발표회' 조직위원장이자 한국전산구조공학회 부회장인 이행기 카이스트 교수가 이번 학술대회 유치 제안을 창원컨벤션센터에 요청했고, 창원컨벤션센터가 경남컨벤션뷰로와 협력해 제안서를 제출해 열리게 됐다고 설명했다.

학술대회 조직위원회는 창원컨벤션센터와 풀만호텔, 시티세븐쇼핑몰 등 연계시설이 우수하고 증축으로 늘어난 회의실 규모에 만족한 것으로 알려졌다.

장애인 권익옹호기관 운영 위탁기관 공모

(창원=연합뉴스) 경남도는 장애인 학대에 선제 대응하고 피해 장애인의 개인별 맞춤형 권리 구제를 위한 경남도 장애인 권익옹호기관 운영을 맡을 민간위탁기관을 공모한다고 1일 밝혔다.

도는 2015년 장애인복지법이 개정되면서 중앙정부와 광역지방자치단체에 장애인 권익옹호기관을 설치하도록 함에 따라 이러한 공모를 한다고 설명했다.

경남도 장애인권익옹호기관은 장애인 학대 신고접수·현장조사·응급보호, 피해 장애인과 가족·장애인 학대 행위자에 대한 상담 및 사후관리, 장애인 학대 예방 관련 교육 및 홍보, 장애인 학대사례 판정위원회 설치·운영 등 장애인 학대 예방과 관련된 역할을 수행한다.

도는 오는 16일부터 20일까지 장애인 권익옹호기관 운영을 위한 공공기관 또는 장애인 학대 예방 및 방지를 목적으로 하는 비영리 법인을 대상으로 사업신청서를 접수한다.

민간위탁기관 선정심사위원회의 종합 심사를 거쳐 오는 9월께 경남도 장애인 권익옹호기관을 개소할 계획이다.

☎ 055-211-5114

고위 공직자 개인별 청렴도 자체 평가

(창원=연합뉴스) 경남도는 본청과 직속기관, 사업소 4급 이상 고위공직자 115명을 대상으로 오는 2일부터 12일까지 자체 청렴도 평가를 한다고 1일 밝혔다.

이번 평가는 청렴도 평가에 큰 영향력을 미치는 고위공직자에 대한 내부통제를 강화하고 솔선수범해 청렴 실천을 유도하기 위한 것이다.

고위공직자가 소속된 조직과 그들이 수행하는 업무가 부패에 노출될 가능성이 얼마나 되는지를 알아보기 위해 조직환경과 업무환경에 대한 부패위험도 진단도 같이 시행한다.

개인별 청렴도는 위법·부당한 업무지시, 알선청탁 및 금품향응 수수, 직무 관련 정보의 사적 이용, 근무시간 중 사적 업무 등 19개 설문조사 항목과 세금체납, 교통법규 위반, 청렴 교육 이수 등 5개의 개인별 준법성 등을 계량화한 지표로 평가한다.

평가 익명성이 보장되도록 외부 전문기관에 의뢰해 이메일 설문으로 조사한다.

도는 평가결과를 인사·성과관리 등에 참고자료로 활용하고 본인에게 평가결과를 제공해 철저한 자기관리를 유도할 방침이다.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2017/06/01 15:59 송고

광고
댓글쓰기
배너
광고
AD(광고)
광고
많이 본 뉴스
많이 본 뉴스
종합
정치
산업/경제
사회
전국
스포츠
연예ㆍ문화
세계
더보기
AD(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