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연합뉴스 최신기사
뉴스 검색어 입력 양식

씨스타 '론리' 7개 차트 1위 석권…"마지막까지 감사해요"

송고시간2017-06-01 09:30

7년 활동 정리하는 마지막 싱글


7년 활동 정리하는 마지막 싱글

걸그룹 씨스타 [스타쉽 제공]
걸그룹 씨스타 [스타쉽 제공]

(서울=연합뉴스) 이은정 기자 = 걸그룹 씨스타가 7년간의 활동을 정리하는 마지막 싱글 '론리'(Lonely)로 음원차트 정상을 휩쓸었다.

지난달 31일 오후 6시 공개된 '론리'는 1일 오전 멜론, 엠넷닷컴, 지니, 올레뮤직, 네이버뮤직, 벅스, 소리바다 등 7개 차트 1위에 올랐다.

이로써 씨스타는 2010년 데뷔한 이래 '니까짓게', '소 쿨'(So Cool), '나혼자', '기브 잇 투 미'(Give it to me), '터치 마이 바디'(Touch my body), '셰이크 잇'(SHAKE IT), '아이 라이크 댓'(I Like That)을 비롯해 이 곡까지 12연타 히트를 기록하며 유종의 미를 거뒀다.

소유는 SNS(사회관계망서비스)에 1위 한 차트를 캡처한 사진과 함께 "마지막까지 응원해주셔서 너무 감사하고 마지막까지 웃게 해주셔서 더더 감사해요"란 글을 올렸다.

씨스타 마지막 싱글 '론리' 재킷 [스타쉽 제공]
씨스타 마지막 싱글 '론리' 재킷 [스타쉽 제공]

'론리'는 씨스타가 7년 만에 해체하며 마지막으로 발표하는 노래로 관심이 쏠렸다.

그간 씨스타는 밝고 건강한 이미지로 시원한 댄스곡을 선보여 여름을 대표하는 걸그룹으로 불렸지만, 이번에는 헤어짐을 얘기하는 서정적인 R&B 곡을 들려줬다.

또 다른 곡 '포 유'(For You)는 팬클럽 '스타1'을 위한 팬송으로 네 멤버가 직접 노랫말을 붙였다.

멤버들은 '시작이 같던 설레임/ 너도 기억하고 있니/ 지금 이 순간부터 다 절대 잊지 못할 거야'라며 지난 추억을 함께해준 팬들에게 감사의 마음을 전했다.

씨스타 1위 석권한 차트 [스타쉽 제공]
씨스타 1위 석권한 차트 [스타쉽 제공]

씨스타는 가요계에서 건강한 섹시미를 부각하며 대중적인 걸그룹으로 성장했다. 효린과 소유의 탄탄한 보컬, 화려한 퍼포먼스까지 겸비해 '음원 퀸'으로도 탄탄한 입지를 구축했다.

그 때문에 이들의 해체 소식은 가요계에서조차 의외였다. 소속사와 그룹의 팀워크가 좋았으며 팀 자체가 하락세를 걷고 있지도 않았다. 음원사이트 감상평에도 아쉬움의 목소리가 쏟아졌다.

씨스타는 1일 엠넷 '엠카운트다운'에서 '론리'와 히트곡으로 구성된 스페셜 무대를 선보인다.

mimi@yna.co.kr

댓글쓰기
에디터스 픽Editor's Picks

영상

뉴스
댓글 많은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