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연합뉴스 최신기사
뉴스 검색어 입력 양식

[새 영화] 진정한 리더십이란 무엇인가 '대립군' 外

송고시간2017-06-01 09:19


[앵커]

임진왜란 당시 남의 군역을 대신 치르던 대립군과 세자 '광해'의 이야기를 통해 진정한 리더십이 무엇인지 묻는 영화가 개봉합니다.

또 강력한 여전사를 그린 할리우드 블록버스터도 관객을 찾습니다.

이번 주 개봉작을 임은진 기자가 소개합니다.

[새 영화] 진정한 리더십이란 무엇인가 '대립군' 外 - 1

[기자]

▶ 대립군

1592년 임진왜란이 발발하자 선조는 18살의 어린 세자 '광해'에게 임시 조정을 맡기고 의주로 피란 갑니다.

'광해'는 의병을 모으기 위해 대립군을 호위병 삼아 강계로 향합니다.

대립군의 수장인 '토우'와 동료들은 공을 세워 비루한 팔자를 고치기 위해 위험을 무릅쓰지만 왜군의 추격에 희생이 커지자 '광해'와 갈등하기 시작합니다.

영화 '대립군'은 '광해'가 비참한 백성의 삶을 경험하면서 진정한 리더로 변모해 가는 과정을 그렸습니다.

<이정재 / '대립군' 주연> "('광해'가) 백성을 보면서 같이 아파하고 걱정하는 모습을 봤을 때 조금씩 ('토우'의) 마음이 변하게 됩니다."

<여진구 / '대립군' 주연> "백성들을 아끼고 자기가 군주로서 자리매김하는 것이 아니라 백성을 위한 왕이라고 생각합니다. 이번의 '광해'가."

▶ 원더 우먼

아마존 종족이 세운 미지의 나라의 공주 '다이애나'는 아름다움과 지혜, 힘과 속도를 갖춘 무적의 존재입니다.

어릴 때부터 전사 훈련을 받고 자란 '다이애나'는 1차 세계 대전으로 신음하는 인류를 구원하기 위해 인간 세상에 옵니다.

DC코믹스의 슈퍼 영웅인 '원더 우먼'을 주인공으로 한 첫 실사 영화입니다.

그간 '배트맨 대 슈퍼맨'과 '수어사이드 스쿼드'로 잇단 실패를 맛본 DC가 과연 '원더 우먼'으로 만회할 수 있을지 주목됩니다.

연합뉴스TV 임은진입니다.

연합뉴스TV : 02-398-4441(기사문의) 4409(제보), 카톡/라인 jebo23

댓글쓰기
에디터스 픽Editor's Picks

영상

뉴스
댓글 많은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