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연합뉴스 최신기사
뉴스 검색어 입력 양식

국정위, '4차 산업혁명 창업국가' 부처 합동보고

송고시간2017-06-01 04:30

김진표 위원장, 시도지사협의회 회장단 면담

(서울=연합뉴스) 이슬기 기자 = 문재인 정부에서 대통령직 인수위원회 역할을 맡은 국정기획자문위원회는 1일 '4차 산업혁명에 기반한 창업국가 조성방안'을 주제로 부처 합동보고를 진행한다.

이날 부처 합동보고는 30일 공공부문 일자리 창출을 주제로 한 합동보고에 이은 두 번째 보고로, 미래창조과학부·산업통상자원부·국토교통부·행정자치부·중소기업청 등의 실·국장들이 참석한다.

보고에서는 ▲ 4차 산업혁명 추진체계 구축 방안 ▲ 혁신적 창업국가 실현방안 ▲ 미래형 신산업 육성방안 등이 논의될 예정이다.

한편 김진표 위원장은 이날 오후 시도지사협의회 회장단과 면담하고 국가균형발전에 대한 단체장들의 의견을 들을 계획이다.

면담에는 최문순 강원지사, 윤장현 광주시장, 서병수 부산시장, 김기현 울산시장 등이 참석한다.

이밖에 미래부, 해수부, 서민금융원, 한국은행, KOICA, 교류재단 등의 분과위 부처 업무보고가 예정돼 있다.

국정위, '4차 산업혁명 창업국가' 부처 합동보고

문재인 정부의 대통령직 인수위원회 역할을 맡은 국정기획자문위원회는 '4차 산업혁명에 기반한 창업국가 조성방안'을 주제로 부처 합동보고를 진행합니다. 이날 부처 합동보고는 지난 30일 공공부문 일자리 창출을 주제로 한 합동보고에 이은 두 번째 보고로 미래창조과학부와 산업통상자원부, 국토교통부 등 부처의 실·국장들이 참석합니다. 보고에서는 4차 산업혁명 추진체계 구축 방안과 혁신적 창업국가 실현방안, 미래형 신산업 육성방안 등이 논의될 전망입니다. 연합뉴스TV : 02-398-4441(기사문의) 4409(제보), 카톡/라인 jebo23

국정기획자문위원회 [연합뉴스 자료사진]

국정기획자문위원회 [연합뉴스 자료사진]


wise@yna.co.kr

댓글쓰기
에디터스 픽Editor's Picks

영상

뉴스
댓글 많은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