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검색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배너
배너

[실시간뉴스]

최종업데이트YYYY-mm-dd hh:mm:ss
검색

'아시아·태평양 도시정상회의 D-100일'…대전시 성공개최 다짐

9월 10∼13일 대전컨벤션센터서…교류·협력, 미래도시 전략 논의
'2017 아시아·태평양 도시정상회의 추진상황 보고회'
'2017 아시아·태평양 도시정상회의 추진상황 보고회'[대전시 제공=연합뉴스]

(대전=연합뉴스) 정찬욱 기자 = 대전시는 30일 시청 회의실에서 'D-100일, 2017 아시아·태평양 도시정상회의(2017 APCS) 추진상황 보고회'를 하고 성공 개최를 다짐했다.

이 자리에는 APCS 운영위원과 시청 간부 등이 참석해 행사 준비부터 의전, 비즈니스 매칭 등 주요 사항을 논의했다.

2017 APCS는 오는 9월 10일부터 13일까지 대전컨벤션센터에서 열린다.

아시아 태평양 100여개 도시 시장, 학자, 기업인, 청년 등 1천500여명이 참여해 아·태 주요 도시 교류와 협력, 미래도시 전략 등을 논의한다.

시장단 포럼, 기조연설, 전체 회의, 분과회의, 청년포럼 등 기본 프로그램 외에 2017 APCS의 'Market Square'와 세계과학도시연합(WTA) 하이테크 페어(Hi-Tech Fair), 시립미술관의 미술특별전 등 다양한 행사가 진행된다.

시장단 포럼에서는 아·태 도시 대표가 모여 '아시아 태평양 미래 번영을 위한 새로운 동력 창출'이라는 주제로 참가 도시 간 문제 해결과 상호 협력 및 우호 증진을 다짐하는 '시장단 공동선언문'을 발표한다.

기조연설에는 셰리 블레어 아시아 여성대학 명예총장 등 세계적 정상급 연사가 참여한다.

청년포럼에서는 18∼30세의 청년리더, 대학생·전문가들이 초청강연, 그룹토의, 패널토론 등을 통해 아·태 도시 발전과 미래도시 비전을 모색한다.

권선택 시장은 "이번 행사가 대전의 글로벌 브랜드 가치를 높이고 관광, 숙박 및 수출 상담에 따른 경제적 파급효과를 내는 데도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jchu2000@yna.co.kr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2017/05/30 17:24 송고

광고
댓글쓰기
배너
광고
AD(광고)
광고
많이 본 뉴스
많이 본 뉴스
종합
정치
산업/경제
사회
전국
스포츠
연예ㆍ문화
세계
더보기
AD(광고)
광고